교육목표 경영 체계
교육 목표 |
경영방침 | 활동내용 |
---|---|---|
자주인 | 1. 스스로 배우고 익히는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른다. |
1. 교사의 수업 기술 향상 |
2. 교과협의회 활성화 | ||
3. 기초학력 부진 학생 지도 충실 | ||
4. 교실 수업 개선 위한 연구 활동 강화 | ||
5. 정보 통신 운용 기술 활용 기반 조성 | ||
6. ICT 활용능력 신장 | ||
2. 다양한 행사 활동을 통하여 자율적인 사람을 기른다. |
1. 환경 사랑의 정신 실천 | |
2. 학생 주도의 학교 축제 개최 | ||
3. 학생 자치 활동 강화 | ||
4. 예능 교육 강화 | ||
5. 진로 교육 강화 | ||
창조인 | 1. 독서의 생활화로 새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력을 기른다. |
1. 독서 생활화 교육 추진 |
2. 외국어 교육 강화 | ||
3. 탐구력 신장을 위한 과학과 실험 관찰 활동 | ||
2. 특별 활동 교육의 내실을 통하여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을 기른다. |
1. 방과후 학교 교육의 활성화 | |
2. 준거 집단의 활성화 | ||
3. 1학급 1특색 있는 학급 운영 | ||
4. 특별 활동 교육 과정의 효율적 운영 | ||
5. 전북e-스쿨 활용 | ||
도덕인 | 1.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을 기른다. |
1. 평화 화해 협력의 통일 교육 |
2. 학생 토론 문화의 정착 | ||
3. 정보 통신 윤리 교육 강화 | ||
4. 기본 질서 교육의 충실 | ||
2. 인성교육을 통하여 선인들의 사상을 본받고 실천하는 사람을 기른다. |
1. 인성 교육 강화 | |
2. 효 실천 교육 | ||
3. 예절 교육 | ||
4. 상담 활동 강화 | ||
건강인 | 1. 체험 활동의 활성화를 통하여 심신이 건강한 사람을 기른다. |
1. 테마식 체험 학습 운영 |
2. 봉사 활동의 활성화 | ||
3. 에너지 절약 의식 형성지도 | ||
2. 보건 위생 교육의 충실로 심신이 건강한 민주 시민을 기른다. |
1. 보건 교육의 강화 | |
2. 건강한 기초 체력 육성 | ||
3. 체육 활동의 활성화 | ||
4. 학교 성교육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