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서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부모교육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2-1 아이의 사소한 행동, 위험 신호는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작성자 최지혜 등록일 21.12.03 조회수 61

아이의 사소한 행동, 위험 신호는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아이를 키우다 보면 갑자기 고열이 나거나 감기에 걸리는 등 크고 작은 건강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외적으로 보이는 증상은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어딘가가 아프고 불편한데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는 알아채기 쉽지 않지요. 아이가 보내는 몸의 신호를 알아보고, 다른 큰 질병의 전조증상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계속 코를 파요

부모에게 혼이 나면서도 아이가 코 파는 버릇을 고치지 못한다면 비염을 의심해보세요. 축농증이나 비염 때문에 코 안에 코딱지가 생기게 되면서 답답한 마음에 아이가 코를 후비는 것일 수 있습니다.

뒤꿈치를 들고 걸어요

걸음마를 시작한 이후 24개월까지 아이가 뒤꿈치를 들고 걷는 증상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계속 이 행동이 지속된다면 뇌성마비 같은 신경근육 질환이나 다리 길이 불균형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자주 깜빡여요

아이의 안구 위치가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속눈썹이 안구에 직접 닿을 경우 눈을 자주 깜빡이게 됩니다. 이밖에도 눈 시력이 많이 떨어져 찡그리며 깜빡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전글 3-2 우리 아이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
다음글 11-4 부모도 우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