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학기 동안 동산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각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무지개 학생 자율 동아리'를 운영해 왔습니다.
동아리 활동의 주된 목적은 학생이 주인이 되어 도전하며 성장하는 학생 주도 학교 문화를 실현하고,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며 개개인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있습니다.
또한, 자기주도성, 창의성, 의사소통 능력, 도전정신 등 민주 시민으로서의 가치를 함양하고자 하였습니다.
3월 동아리 조직부터 7월 마지막 동아리 활동까지, 학교는 학생 주도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주체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와 함께, 원활하고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위해 학교 차원에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담임교사와 지도교사들도 학생 중심의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달에는 '으라차차 운동 동아리'와 '씽씽이 인라인 동아리'가 다목적실에서 패드민턴을 즐겼고, '공예 만들기 동아리'는 과자집 만들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댄스 동아리'는 여자 아이돌 댄스 연습에 열중하였으며, '영화 감상 동아리'는 영화 '더문'을 감상하였습니다.
이처럼 '으라차차 운동 동아리', '레인보우 댄스 동아리', '용수철 영화 감상 동아리', '씽씽이 인라인 동아리', '공예 만들기 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