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일 수요일, 조금은 쌀쌀하고 흐린 날씨였지만 동산초와 복흥초 1~6학년 친구들이 함께 모여 동산 마을 일대를 둘러보고, 환경과 역사를 주제로 탐방을 떠나는 길따라 물따라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오전 9시에 자포마을회관 앞에서 만나, 덕흥 벽화마을, 구암사 까지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길따라 물따라 활동에 참여했다.
구체적인 미션 내용으로는 1. Vlog(브이로그) 사진 및 동영상 촬영 2. 자연 환경을 보호하는 플로깅 활동 3. 새로운 생명을 심는 씨드밤 4. 우리 지역의 식물 찾아보기 5. 벽화 마을에서 단체 사진 찍기 6. 모둠원 모두의 얼굴이 나오게 점프 샷 찍기 7. 나만의 숨겨진 아름다운 명소 찾기 8. 구암사에서 추사 김정희 선생님의 흔적 찾기 9. 구암사 사찰의 중심이 되는 건물(인물)과 사진 찍기 10. 구암사에 숨어 있는 우리나라의 보물 찾기이다.
학생들은 모둠별로 모여 자신들이 맡은 역할을 수행하며 위의 10가지 미션을 모두 완수하였습다. 자포마을에서 구암사까지 학생들이 걷기 쉽지 않은 거리였는데, 힘든 내색 하지 않고 모두들 즐거워하며 길따라 물따라 활동을 마무리 하였다. 점심에는 학교에 모여 햄버거를 같이 먹고, 저학년들은 복흥초 친구들과 운동장 놀이터에서 뛰어 놀고, 고학년 친구들은 복흥초와 5:5 풋살 대결도 펼쳤다. 오후에는 모둠별로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1~2학년군은 인상깊었던 장면 그림그리기, 3~6학년 친구들은 에듀테크를 접목하여 패들렛을 활용해 활동 내용 공유 및 발표 시간을 가졌다.
담당 김근중 선생님은 '동산초는 길따라 물따라 활동과 연계한 자람주간 활동을 계획 중에 있으니 5월 말 자람주간 일정 동안 추령 마을 일대인 장승촌과 산림박물관을 탐방하는 2차 길따라 물따라 활동 준비를 잘하여 즐거운 시간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지역의 소중한 가치를 배워보는 소중한 시간이 교육과정속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고 허인석 교장선생님은 '복흥지역의 학생들이 지역의 문화 가치를 배우는 만큼 커서도 우리 지역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니 지역에 계신 관계자들도 함께 공동교육에 참여하는 가치와 의미를 알고 지속적으로 함께 해주시길 바라고 애써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며 고마움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