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24-17호) ADHD 학생의 이해와 지원에 관한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4.04.18 | 조회수 | 96 |
첨부파일 |
|
||||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교는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통신문을 통해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학생들의 행동 특성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해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ADHD란 무엇인가요? ADHD는 뇌의 특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발달 장애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주의력 결핍, 충동성, 과잉행동 등이 있으며, 이는 학생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나타납니다. ? 과잉행동이 학교폭력으로 오해받을 수 있는 이유 ADHD 학생들은 때때로 충동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때로 고의적인 학교폭력으로 오해받을 수 있지만, 이는 ADHD의 과잉행동 증상의 일부입니다. 예를 들어, 물건을 밀치거나 우발적으로 다른 학생에게 신체 접촉을 할 수 있습니다. ? 지금 학교는.. 학교는 ADHD 학생들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며, 그들의 행동을 적절히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당 학생들에게는 일대일 상담, 행동 수정 프로그램, 그리고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치료를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학부모님께 부탁드리는 사항 ADHD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제 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교는 모든 학생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 가정통신문은 학부모님들에게 ADHD 학생의 특성을 설명하고, 학생들 사이의 오해를 줄이며, 긍정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협력을 요청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024년 4월 18일 삼 우 초 등 학 교 장 |
이전글 | (제2024-18호)2024학년도 학교급식 모니터 요원 신청 안내 |
---|---|
다음글 | (제2024-16호)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교육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