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교육 활동 Ⅰ 체(體) 스포츠ㆍ예술 활동을 통한 건강 Design
사업명 | 추 진 내 용 |
---|---|
스포츠클럽 운영 | ◆스포츠 클럽 운영 - 플라잉 디스크,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 활용 |
계절스포츠 체험 | ◆승마체험(봄) ◆아쿠아틱파크 아마존 수영 및 생존 수영 체험(여름) ◆섬진강 자전거길 여행(가을) ◆스케이트(겨울) |
체육교과 및 틈새놀이 활동 | ◆전통놀이 활동 - 공기, 칠교, 고누, 딱지치기, 돼지씨름 - 비석치기, 땅따먹기, 달팽이, 진놀이 - 연날리기, 술래잡기, 긴줄넘기 등 ◆뉴스포츠 활동 - 티볼, 패드민턴, 넷볼, 플라잉디스크 등 ◆게임형 스포츠 활동 - 대장공, 미니볼링, 삼국통일피구, 블랙홀배구 등 |
예술체험 활동 | ◆문화예술교육 운영(영화) ◆쉼있는 작은음악회(버스킹) 수시 실시 ◆전문가 초청 음악회 2회 실시 |
특색교육 활동 Ⅱ 인(仁) 독서·창의 활동을 통한 삶 Design
사업명 | 추 진 내 용 |
---|---|
독서체험 활동 | ◆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독서 활동 - 한 학기 한 권 온작품 읽기, 독서토론 - 매일 아침 10~20분 아침 독서활동 ◆ 독후표현 축제 - 책 읽고 자신의 느낀 점 발표하기 ◆ 도서관 체험 ◆ 작가와의 만남 |
나도 작가 | ◆ 작가와 함께하는 동시쓰기, 동시집 발간 ◆ 나도작가(내 부캐는 부크) 활동을 통한 나만의 책 만들기 |
창의·생태 활동 | ◆발명교육 및 레고 활동 ◆ 계절별 생태체험, 텃밭 가꾸기, 섬진강 특색교육활동 |
마음성장 교육 | ◆ YMCA와 연계한 마음성장프로그램 운영 |
특색교육 활동 Ⅲ 지(智) 다꿈·진로 활동을 통한 미래 Design
사업명 | 추 진 내 용 |
---|---|
영어 교육 | ◆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육(매주 화) ◆원어민 화상영어 실시(매주 3회) ◆영어체험센터를 활용한 집중 영어교육 ◆방과후 마을과 함께하는 영어교육 운영(주 2회) |
디지털 교육 | ◆ 방과후 코딩/컴퓨터, 디지털 튜터 활용 수업 ◆맞춤형 AI코스웨어 제공 |
진로 탐색 | ◆ 진로검사[MBTI] 실시 ◆ 찾아가는 진로체험 교육 ◆ 동문 및 박사님과 연계한 푸른꿈 찾기 |
다꿈 교육 | ◆ 교과 및 행사, 실생활과 연계한 다꿈 교육 ◆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 다른나라 놀이체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