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교훈 : 자율(自律), 창의(創意), 협동(協同)
구현계획
♠ 바른생활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강화
♠ 창의력을 기르는 교육과정 운영
♠ 세계화·정보화 시대 대응능력 배양
♠ 찾아서 도와주는 지원행정 구현
♠ 창의력을 기르는 교육과정 운영
♠ 세계화·정보화 시대 대응능력 배양
♠ 찾아서 도와주는 지원행정 구현
노력중점
- 독서의 생활화로 창조적이고 자주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
-
♠ 목적
지속적인 독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수준을 향상시키고 독서 습관을 길러주며, 그것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인성을 키워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게 한다.
♠ 방침
- 다양한 독서 행사를 전개한다.
- 도서실 상시 개방과 도서관 활용 수업을 통하여 도서관 이용 교육을 강화한다.
- 수준별 중학생 권장도서 100선 목록과 학년별로 필독서 목록을 만들어 활용한다.
♠ 기대 효과
독서의 생활화로 원만한 인격형성과 풍부한 교양을 쌓아 보람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고 평생교육으로 연계될 기틀을 마련할 수 있으며,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자주적 판단력을 길러 자아실현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색사업
-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예술·체육 교육 활성화
-
♠ 목 적
예술 체육교육의 활성화로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활동으로 사회성 성장, 정서적 안정 및 심체 발달을 촉진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건강한 민주시민을 육성한다.
♠ 방 침
- 건강한 몸과 마음을 키우는 아페활동을 실시한다.
- 동아리활동 및 방과후 학교에 예술 체육 부서를 개설·운영한다.
- 문화예술 축제인 송학제를 통해 학생들의 예체능 역량을 마음껏 발산하도록 한다.
♠ 기대 효과
예술 체육교육의 활성화로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활동으로 사회성 성장, 정서적 안정 및 심체 발달을 촉진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건강한 민주시민을 육성한다. 1년간 갈고 닦은 예체능 역량을 본교 문화예술 축제인 송학제를 통해 마음껏 발산할 수 있게 한다.
혁신과제
-
‘행복한 나의 미래’를 꿈꾸는 진로교육과 행복수업을 통한
소통과 존중, 배려의 학교 공동체문화 만들기 -
♠ 목 적
진로교육 및 행복수업을 통하여 자신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여 학교생활에 몰입하고 자신의 잠재 능력을 계발하며, 긍정적인 인성을 높일 수 있다.
♠ 방 침
- 행복수업을 통한 긍정적인 생각과 희망있는 미래설계
- 적성 및 능력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
- 소통과 배려로 성공적인 자기관리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형성
♠ 기대효과
- 교과내 행복 수업수업으로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다.
- 진로검사와 진로상담을 통하여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질 수 있다.
- 감사하기 및 배려하기 활동을 통하여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