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읽기곤란 학생 이해 연수(학부모 참여가능) |
|||||||||||||||||||||||||||||
---|---|---|---|---|---|---|---|---|---|---|---|---|---|---|---|---|---|---|---|---|---|---|---|---|---|---|---|---|---|
작성자 | *** | 등록일 | 19.04.03 | 조회수 | 1452 | ||||||||||||||||||||||||
전라북도교육청 학교교육과
1.추진목적 □ 읽기곤란 학생에 대한 사회적 관심 및 교육적 요구 증가 □ 읽기곤란 학생에 대한 현장 교원 및 학부모의 이해 제고 □ 학교 현장 읽기곤란 학생 지원 강화를 위한 연수 필요성 충족 2. 추진근거 □ 전라북도교육청 난독 학생 지원 조례(2019.3.8.,전부개정) □ 2019 주요업무계획 1-2-3 읽기곤란 학생 지원 □ 2019 읽기곤란 학생 지원 기본계획(학교교육과-1198: 2019.1.25.) 3. 추진방침 □ 읽기곤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교수학습에 적용할 수 있는 연수 내용 으로 구성(읽기곤란과 난독증의 정의, 특징과 원인, 현황, 치료중재 사례 등) □ 읽기곤란 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및 관심 있는 학부모 참여 가능 4. 세부추진계획 □ 일시: 2019. 4. 26.(금) 15:00~17:00 □ 장소: 전주 N타워 컨벤션 4층 스텔라홀 □ 대상: 총 250명 내외(예정)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및 희망교원, 관심 있는 학부모 등 □ 강사: 이애진 교수(국민대학교 교육학과) □ 내용: 읽기곤란에 대한 교육적 이해 □ 연수를 희망하시는 학부모님들께서는 4월 10일까지 담임선생님께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 연수 일정표
5. 기대효과 □ 읽기곤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읽기곤란 학생 효과적 지원 □ 읽기곤란 학생 진단 및 교수․학습 전략에 대한 이해 제고 □ 읽기곤란에 대한 학부모 및 사회적 인식 개선 |
이전글 | 2019년도 '흰구름참꿈터' 1학기 도서 구입 목록 |
---|---|
다음글 | 2019학년도 학교폭력 예방 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