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방학중 학력신장 지원 「꿈을 찾는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운영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4.06.27 | 조회수 | 65 | |||||||||||||||||||||||||||||||||||||||||||||||||||||||||||||||||||||||||||||||||||||||||||||||||||||||||||||||||||||
첨부파일 |
|
|||||||||||||||||||||||||||||||||||||||||||||||||||||||||||||||||||||||||||||||||||||||||||||||||||||||||||||||||||||||||
- 운영일시: 2024. 7월말 ~ 8월중, 10:00~12:00(2시간) - 운영장소: 해당 신청 학교 - 대 상: 초등 5학년 ~ 중등 1학년 20명 내외(학급 또는 학교단위) - 접수기간: 2024. 6. 28.(금) 09:00 ~ 7. 5.(금) 12:00 - 접수방법: [붙임1] 참가신청서 작성 후 K-에듀파인으로 공문 제출 - 내 용: 진로성격강점검사를 통해 올바른 자아와 감정을 이해하고 그림책을 활용한 자존감 및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 프로그램 구성 ※학교별 선택 운영 가능(최소 3회차 이상 운영)
1. ‘진로성격강점검사 결과해석’(1시간*2차시)
가. 운영내용 - 인간의 행복 증진을 궁극적 목표로 하는 긍정심리학에 기반하여 긍정적 성품인 성격강점을 자기보고식으로 측정하는 검사 - 자신의 대표강점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학업, 놀이, 관계, 진로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아 이해 및 자존감 향상 나. 세부내용
2. ‘토닥토닥 감정 회복’ (1시간*2차시) 가. 운영내용 - 감정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습득하여 이를 의사소통에 적용 - 다양한 교구를 이용한 활동으로 감정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자아 형성 및 자존감 향상 나. 세부내용
3. ‘공감과 배려의 관계 증진’ (1시간*2차시) 가. 운영내용 -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 학습 - 또래에 대한 개념부터 인지하여 또래에 대한 알맞은 표현법 습득하고 의사소통에 올바르게 적용 - 타인과의 원만한 교류를 통한 자존감 향상 및 효과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기반 마련 나. 세부내용
4. ‘그림책 테라피 Ⅰ·Ⅱ’ (1시간*2차시) 가. 운영내용 - 그림책을 활용한 자아 성찰을 통해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함으로써 자신감 향상에 긍정적인 변화 - 그림책 속 등장인물간의 관계를 통해 타인의 감정을 경험하고, 관계의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 발달 - 읽기, 쓰기, 말하기 등 기초 언어능력 및 문해력 향상 나. 세부내용
|
이전글 | 2024 군산영어체험학습센터 여름방학 영어캠프 모집 공고 (4학년) |
---|---|
다음글 | 메신저 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