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력신장 시스템 「전북특별한클래스」운영
작성자 *** 등록일 24.06.11 조회수 114
첨부파일


image01

 

학력신장 시스템 전북특별한클래스운영

AI기반 맞춤형학습-학습플래너-교과보충 프로그램 연계자기주도적 학습 지원

 

도내 초등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특별한 시스템이 운영된다.

전북특별한클래스는 AI 기반 맞춤형 학습 학습플래너(빛나라! 오늘해!) 활용 교과보충 프로그램 운영 학습코칭 실천단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의 연계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는 학력신장 시스템이다.

AI 기반 맞춤형 학습은 진단평가와 총괄평가 결과에 따라 주요 교과의 학습 및 평가 콘텐츠를 수준에 맞게 제공하는 AI 기반 코스웨어 프로그램으로 방과 후 또는 가정에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한다.

빛나라! 오늘해!’늘 해야 할 일을 기록하고 확인하며 내는 우리의 줄임말로 학생 스스로 자신의 학습을 계획-실행-성찰하도록 제작한 초등 학습플래너다. 다음 달부터 희망 학교에 배부될 예정이다.

교과보충 프로그램은 총 2,300여 명의 초등교사가 학습지원 대상 혹은 교육결손 학생 5,400여 명에게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해 부족한 교과 내용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AI 맞춤형 학습과 빛나라! 오늘해!’ 플래너를 활용해 교과보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성을 높여 나간다.

학습코칭 실천단은 교과보충 프로그램 운영 교사를 지원한다. 학습코칭 현장 연구, 사례 나눔 등을 통해 학력신장 시스템의 현장 적합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책임지고 지도해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지난해 기초학력 미달 학생이 3분의 2가량 감소했다면서 올해는 AI 기반 코스웨어, 학습플래너, 교과보충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기초학력을 넘어 기본학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학생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2024. 전북 초등 학생평가 정책 안내
다음글 북한 대남오물풍선 발견시 행동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