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오봉초등학교 (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관리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 및 근절

- 학생의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여 기본이 정립된 학생상을 확립

- 학교 시설물 관리.훼손 방지 및 기타 야간 보안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1

돌봄교실 후면

돌봄교실 후면

1

돌봄교실 옆

초등학교 정문 우측,돌봄교실 옆

1

본관동과 야외화장실 통로

본관동과 후관동 건물사이의 통로

1

정문 출입문

정문 출입통로 및 운동장 전체

1

놀이터

놀이

1

다목적실 내부

다목적실 내부

1

다목적실 외부

다목적실 외부

1

돌봄교실 뒤편

돌봄교실 뒤편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권한

 

직위

소속

연락처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행정실장

행정실

063-466-5998

 개인영상정보

담당자 

 

주무관

행정실

063-466-5998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

행정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신분증 지참) . 화상정보 열람신청서<별지 서식 제2>를 작성하여 교무실로 제출하고 학교장 승인을 득한 후 열람

- 확인 장소 : 행정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