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오봉초등학교 (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관리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 및 근절
- 학생의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여 기본이 정립된 학생상을 확립
- 학교 시설물 관리.훼손 방지 및 기타 야간 보안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 설치위치 | 촬영범위 |
1대 | 돌봄교실 후면 | 돌봄교실 후면 |
1대 | 돌봄교실 옆 | 초등학교 정문 우측,돌봄교실 옆 |
1대 | 본관동과 야외화장실 통로 | 본관동과 후관동 건물사이의 통로 |
1대 | 정문 출입문 | 정문 출입통로 및 운동장 전체 |
1대 | 놀이터 | 놀이터 |
1대 | 다목적실 내부 | 다목적실 내부 |
1대 | 다목적실 외부 | 다목적실 외부 |
1대 | 돌봄교실 뒤편 | 돌봄교실 뒤편 |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권한 |
| 직위 | 소속 | 연락처 |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
| 행정실장 | 행정실 | 063-466-5998 |
개인영상정보 담당자 |
| 주무관 | 행정실 | 063-466-5998 |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행정실 |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신분증 지참) . 화상정보 열람신청서<별지 서식 제2호>를 작성하여 교무실로 제출하고 학교장 승인을 득한 후 열람
- 확인 장소 : 행정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