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취학통지서 인터넷 병행 발급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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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남원서원초 | 등록일 | 22.12.05 | 조회수 | 1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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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는 작년에 이어 ’23학년도에도 학부모가 정부24에서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를 온라인 발급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속 운영한다고 합니다. 읍·면·동 장의 취학의 통지는 법령에 근거한 의무사항으로 온라인서비스와 더불어 기존 우 편·인편으로 병행 배부하여 모든 취학대상아동이 원활히 의무교육에 진입할 수 있도록 추진 * 초·중등교육법 제17조(취학의 통지 등) 1항에 의거 읍·면·동의 장은 입학기일이 속한 해의 전해 12월 20일까지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하여야 한다. ⇒ 취학통지서와 함께 동봉되었던 ‘학교안내자료’ 등 추가 자료 안내 및 누락위험성 방지를 위해 병행 발급 추진 □ 내용 1. 기존 우편·인편 배부 - (대상) ‘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旣 방식대로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 발송 - (기간) ’22.12.13.(화)~12.20.(화) 8일간 2. 인터넷 발급 서비스 -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 서비스 불가 - (기간) ’22.12.2.(금) 아침 10시~12.12.(월) 밤 24시(11일간) - (대상) ’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반드시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만 발급 가능 -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 선택, 또는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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