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년 여름방학 실종유괴 예방교육 가정통신문
작성자 김민수 등록일 19.07.23 조회수 172
첨부파일

2019 여름방학 실종유괴 예방 캠페인

 

안녕하십니까? 저희 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의 교육과 생활에 항상 깊은 관심으로 참여해주시는 학부모님의 가정에 안녕을 기원합니다.

우리 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은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곧 있을 여름방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야외활동이 많은 시기인 만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교육이 반드시 이뤄져야 합니다.

아동과 관련된 실종 및 범죄 등 안타까운 사고는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도 아동 안전을 위한 아동 실종예방교육을 의무화(아동복지법 제31)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중앙초등학교에서는 아동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여름방학 아동 실종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각 가정에서도 아동 실종예방교육에 동참해주시기 바라며, 실종예방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 홈페이지(www.missingchild.or.kr, facebook.com/goodrelay)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름방학 실종예방을 위해 보호자가 알아야할 6가지 약속>

 

1. 먼저 미아보호소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 다중이용시설(백화점, 놀이공원 등) 및 휴가지에 도착하면, 먼저 미아보호소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혹시라도 자녀가 실종될 경우 미아보호소 및 시설 관리자에게 실종 사실을 알려 도움을 받습니다.

 

2. 반드시 자녀와 함께 다니세요.

- 아동 실종사고는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는 반드시 자녀와 함께 다니고, 자녀에게도 보호자에게서 멀어지지 않도록 지도하세요.

 

3. 항상 자녀가 보호자의 허락을 받도록 교육하세요.

- 집 밖에는 아이들의 시선과 주의를 빼앗는 요소가 많습니다. 자녀가 다른 장소로 이동하거나, 어떤 일을 하고자 할 때는 항상 보호자의 허락을 받도록 교육하세요.

 

4. 길을 잃어버렸을 때 움직이지 말고 멈춰서 생각하도록 교육하세요.

- 길을 잃어버린 아동은 당황하여 보호자를 찾기 위해 움직이려고 합니다. 보호자와 떨어진 자리에서 아동이 머무르지 않고 돌아다닐 경우엔, 아동을 찾는 것이 더욱 어렵습니다. 길을 잃어버렸을 때에는 움직이지 말고 그 자리에 멈춰서 보호자의 연락처를 떠올리며 기다리면, 보호자가 아동이 있는 곳으로 다시 찾으러 갈 거라고 교육해주세요

 

5. 명찰을 착용한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교육하세요.

- 길을 잃어버린 자리에서 일정시간 기다려도 보호자가 나타나지 않았을 경우, 그 자리 주변에 명찰을 착용한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교육해주세요.

 

6. 누군가 자신을 데려가려고 할 때는 크게 외치게 하세요.

- 아동과 상대방이 친숙하거나 낯선 것과는 상관없이, 누군가 자신을 데려가려는 행동을 하는 것은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럴 땐 명확한 거부의사를 밝히고, 자신이 위험한 상황에 처한 사실을 주변의 어른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하세요.

 

 

이전글 2019년 여름방학 사이버폭력 예방 및 정보통신윤리 교육 가정통신문
다음글 2019학년도 7,8월 방과후학교 휴강에 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