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연구학교 2년차 실태분석(교사용) |
---|---|
기간 | 10.03.20~10.04.01 |
내용 | 이 설문지는 우리 학교의 연구 주제인 ‘다양한 생활 수학 체험 활동을 통한 수학적 능력 신장’의 연구를 위한 실태 분석 목적으로 조사하는 것이니 솔직하게 답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 질문에 대하여 선생님의 생각과 가장 일치하는 곳의 번호에 ✔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0년 3월 남원대산초등학교장 |
참여인원 | 7명 |
1. 2007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을 잘 알고 계십니까?
● 잘 알고 있다.
(6명: 85.7%)
● 조금 알고 있다.
(1명: 14.3%)
● 보통이다.
(0명: 0%)
● 잘 알지 못한다.
(0명: 0%)
● 전혀 모르고 있다.
(0명: 0%)
2. 수학과 교수·학습 모형을 잘 알고 있습니까?
● 잘 알고 있다.
(6명: 85.7%)
● 조금 알고 있다.
(1명: 14.3%)
● 보통이다.
(0명: 0%)
● 잘 알지 못한다.
(0명: 0%)
● 전혀 모르고 있다.
(0명: 0%)
3. 수학과 교수·학습 활동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입니까?
● 자료의 부족
(2명: 28.6%)
● 교수·학습 모형 이해 부족
(0명: 0%)
● 교수·학습 지도 방법
(3명: 42.9%)
● 차시별 학습 내용 과다
(1명: 14.3%)
● 기타
(1명: 14.3%)
4. 수학과 교수·학습 활동시 자료의 활용은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 매 차시별 활용한다.
(0명: 0%)
● 자주 사용한다.
(4명: 57.1%)
● 보통이다.
(2명: 28.6%)
● 가끔 한번씩 사용한다.
(1명: 14.3%)
●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0명: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