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2학기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세부 계획 남원중학교 1. 수업공개 목적 가. 학부모의 교실수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공교육 교실 수업의 특수성을 교사 입장에서 이해함으로써 학교가 학생의 실력향상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안전한 공간임을 인식하도록 한다. 나. 학부모에게 자녀의 입장이 되어 학교생활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녀의 학습 과정을 이해 할 수 있어 가정에서 학교와 학생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수 있다. 2. 수업공개 참관 절차 가. 수업공개 안내(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탑재) 나. 학부모 수업 참관 신청 다. 학교장 허가 - 참관 학부모 안내문자 발송 라. 등록 및 수업 참관 안내 – 등록부 서명 확인 마. 수업 참관(2, 3교시) 다. 수업 참관록 작성 3. 일정표 및 담당업무 구분 | 일 시 | 내 용 | 준비사항 및 기타 | 1교시 | 2019년 9월 4일 ■ 등록 및 참관 안내 09:10 ~09:45 (35‘) | 등록협의회 장소:시청각실 | - 등록관련 자료 준비: 장광선, 장민정 - 현관 및 교실입구 안내문 게시: 장광선 - 본관현관 (슬리퍼 준비): 김보현, 강다솜 - 등록 및 안내: 김경진, 권예원, 최윤하, - 대기실 마련: 장광선, 우승희, 조수인 - 다과 준비: 최은숙, 구정희, 조수인 - 사진 및 비디오 촬영: 장광선, 박경남 | 2교시 | 09:55~10:40 (45‘) | 수업참관 | | 3교시 | 10:50~11:35 (45‘) | 〃 | | 4교시 | 11:35~12:00 (25‘) | 상담(희망자) | 참관록 작성 제출 |
- 현수막 준비(교문): 행정실 - 당일 차량 및 교통지도: 양희성 (09:00 ~ 10:30) 2019학년도 2학기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2019년 9월 4일 수요일 순 | 교사명 | 교과 | 대상 (교시) | 단원명(수업내용) | 1 | 구정희 | 국어 | 2-4 (3교시) | 1. 표현의 빛깔 (2) 이야기로 표현하기 | 2 | 장민정 | 국어 | 1-4 (2교시) | 1. 함께 성장하는 우리 (1) 나를 키우는 문학 | 3 | 장승희 | 국어 | 예체1 (3교시) | 한지 공예- 한지 손거울 제작 | 4 | 조성리 | 국어 | 3-1 (2교시) | 1. 작가의 태도와 토론 (2) 데이 문화 이대로 좋은가 | 5 | 권소아 | 사회/역사 | 2-2 (3교시) | Ⅳ. 고려의 성립과 변천 2. 개혁을 시도한 공민왕 | 6 | 권예원 | 사회/역사 | 1-2 (2교시) | Ⅹ. 정치과정과 시민참여- 선거의 기능과 원칙 | 7 | 소유정 | 사회/역사 | 3-5 (2교시) | 8. 일상생활과 법- 재판의 이해 | 8 | 장상국 | 도덕 | 예체1 (3교시) | 사물놀이 이해하고 연주하기 | 9 | 김보현 | 수학 | 1-3 (2교시) | 3. 위치 관계 공간에서 직선과 평면의 위치관계/두 평면의 위치관계 | 10 | 김해송 | 수학 | 3-1 (3교시) | 1. 피타고라스 정리 | 11 | 조민정 | 수학 | 2-1 (2교시) | Ⅴ. 삼각형과 사각형의 성질- 평행사변형이 되는 조건 | 12 | 곽민수 | 과학 | 3-2 (2교시) | 3. 태양계 1) 지구와 달-2.지구와 달의 크기를 구할 수 있어 2) 지구의 크기를 어떻게 하면 구할 수 있을까? | 13 | 박경남 | 과학 | 1-1 (2교시) | Ⅳ.기체의 성질 2. 기체의 압력과 부피의 관계 | 14 | 김민구 | 과학 | 2-3 (3교시) | 2. 호흡과 배설 | 15 | 김경진 | 기술·가정 | 1-1 (2교시) | Ⅲ. 안전한 생활 1.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 | 16 | 권 혁 | 기술·가정 | 2-2 (2교시) | 5. 건설 기술- 시스템트러스 구조 이해하기 | 17 | 오창화 | 체육 | 1-5 (2교시) | 건강과 체력평가이해하기 | 18 | 조수인 | 음악 | 예체1 (3교시) | 나도 음악연주가(컵타)- 컵타의 기본 리듬 이해하기 | 19 | 장광선 | 미술 | 예체1 (3교시) | 3D펜에 대한 이해 - 3D펜을 적용하여 나만의 별자리 스토리를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 20 | 강다솜 | 영어 | 예체1 (3교시) | 세계명화퍼즐 & 아트테라피 |
순 | 교사명 | 교과 | 대상 (교시) | 단원명 | 21 | 우승희 | 영어 | 2-1 (3교시) | Chapter 3. reading | 22 | 최윤하 | 영어 | 3-3 (3교시) | 6. Super Smart Animals- Reading | 23 | 이성용 | 한문 | 예체1 (3교시) | 기타 주법- 기타 코드를 이해하고 익힌다. | 24 | 박영현 | 진로 | 3-5 (3교시) | Ⅱ. 변화하는 작업세계 1. 새로운 직업 | 25 | 송미정 | 보건 | 2-2 (3교시) | 4. 성건강 2) 건강한 임신, 출산 | 26 | 이하 여백 | 27 | | | | | 28 | | | | | 29 | | | | | 30 | | | | | 31 | | | | | 32 | | | | | 33 | | | | | 34 | | | | | 35 | | | | | 36 | | | | | 37 | | | | | 38 | | | | | 39 | | | | | 40 | | | | |
◈ 전 학부모를 초청 공개수업 실시 4. 수업 참관 시 유의점 - 참관을 위한 사전 협의회에 참석하여 사전 교육에 임한다. - 실내에서는 반드시 학교에서 준비한 슬리퍼를 착용한다. - 참관하고자 하는 수업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희망하는 교실의 모든 수업을 참관할 수 있다. - 수업시간 중 교실 이동을 할 때는 수업에 방해 되지 않도록 정숙 보행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