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국민훈장수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07년 3월 9일 세종로 정부종합청사 대회의실에서 국민교육 유공자 정부 포상 전수식이 있었는데 남성학원 손태희 이사장님이 2006년도 국민교육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하였다.

1989년 학교법인 남성학원 이사장에 취임한 이후 많은 사재를 출연하여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고결한 인격을 갖춘 유능한 민주시민 육성’이라는 건학이념 구현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주)IS테크 기업 주식 25%를 남성학원에 기증하여 학원의 자립기반의 기틀을 마련하는 등 투철한 기업가 정신으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 하여 국민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학원 산하 남성여자중,고등학교에 5억원으로 보당장학회를 설립하였고, 남성총동창회에서 운영하는 남성장학재단에도 4억 2천만원의 장학기금을 기부하는 등 가정 형편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1995년부터는 중국 연변 조선족 학생들을 남성중,고등학교와 국내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도록 학비와 체재비 일체를 지원하여 중국 동포들에게 고국의 교육과 문화를 익혀 민족 동질성을 회복하는 데에도 선구적인 업적을 남겼다.

잘 갖추어진 교육환경으로 교육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어 손태희 이사장님 재임 17년 동안 대학수학능력고사에서 전국 수석을 두 번이나 배출하고 한국일보 학력경시대회에서도 대상을 차지하는 등 각종 경시대회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에 천여 명을 합격시킴으로써 낙후된 교육력을 제고하고 지역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2006년도 국민교육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