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사용 3~4학년 검인정 도서 선정기준
평가영역 | 평 가 내 용 | 항목별 점수 | 1. 학습 분량의 적절성 |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2. 내용 수준의 적정성 |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10 | 3. 학습동기 유발 |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10 | 4. 효과성 | ○학습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자료 등)이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5. 단원, 학년 간 연계 및 계열성 | ○학년 간, 학교급간의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고 있는가? | 10 | 6. 다양한 교수 학습 활동 |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동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7.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8. 학습 참고 자료의 충실성 및 유용성 | ○교과서의 부속자료(부록, 색인, 용어해설, 찾아보기 등)는 충분하고 유용한가? | 10 | 9. 다양한 평가 활동 | ○다양한 평가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10.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 ○지면구성(자료배치, 줄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합 계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