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의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을 위한 과정과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선정 과정 가. 추진 일정 및 내용
순 | 내용 | 일정 | 1 | 교과용도서 전시 | 09.15. ~ 10.31. | 2 | 교원 의견수렴 | 교과용도서 선정 부조리 예방 교과협의회 위원 연수 | 09.22 | 교과용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작성 (1차 협의회) | 09.22 | 교과용도서 선정기준표를 바탕으로 교과용도서 심사 (개별) | 09.23. ~ 10.20 | 교과용도서 평가 총괄표, 추천 의견서 작성 (2차 협의회) |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 작성, 학교운영위원회 소집 요구 | 10.20 | 3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 10..30 | 4 | 확정 | 5 | 주문 및 학교 홈페이지 공개 | ~ 10.31. |
나. 선정평가표 (양식)
【서식1】 교과용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과 목 : 위 원 : 평가 영역 | 출 판 사 명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1 | 2 | 3 | 4 | 5 | 6 | 7 | 8 | | | | | | | | | 교육과정 | 1.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 10 |
|
|
|
|
|
|
|
| 학습 내용 선정 | 2.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10 |
|
|
|
|
|
|
|
| 3. 인물, 성, 종교, 이념, 민족, 계층, 지역 등과 관련하여 부정적 또는 일방적인 견해 등이 없는가? | 10 |
|
|
|
|
|
|
|
| 학습 내용 조직 | 4.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사항이 명확하고, 이해 하기 쉬운가? | 10 |
|
|
|
|
|
|
|
| 교수 학습 활동 | 5.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6.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학습 평가 | 7. 다양한 평가 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 평가 등)을 안내하고,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 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표현 표기 및 외형체제 | 8.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 10 |
|
|
|
|
|
|
|
| 9.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
|
|
|
|
|
|
| 재정적 부분 | 10.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 10 |
|
|
|
|
|
|
|
| 합 계 | 100 |
|
|
|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2. 선정 결과 본교의 2025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은 아래와 같이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과목 출판사 과학(실험관찰) 천재교과서 미술 아트앤컬쳐 사회 미래엔 수학(수학익힘) 천재교과서(한대희) 실과 미래엔 영어 천재교과서(함순애) 음악 음악과생활 체육 체육과건강 한자 한자교육평가원 보건 와이비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