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의 2025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을 위한 과정과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선정 과정 가. 추진 일정 및 내용
순 | 내용 | 일정 | 1 | 교과용도서 전시 | 09.02. ~ 10.25. | 2 | 교원 의견수렴 | 교과용도서 선정 부조리 예방 교과협의회 위원 연수 | 09.19 | 교과용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작성 (1차 협의회) | 09.19 | 교과용도서 선정기준표를 바탕으로 교과용도서 심사 (개별) | 09.20. ~ 10.11 | 교과용도서 평가 총괄표, 추천 의견서 작성 (2차 협의회) |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 작성, 학교운영위원회 소집 요구 | 10.15 | 3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 10..24 | 4 | 확정 | 5 | 주문 및 학교 홈페이지 공개 | ~ 10.28. |
나. 선정평가표 (양식)
【서식1】 교과용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과 목 : 위 원 : 평가 영역 | 출 판 사 명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1 | 2 | 3 | 4 | 5 | 6 | 7 | 8 | | | | | | | | | 교육과정 |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 10 | | | | | | | | | 학습 내용 선정 | 2.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10 | | | | | | | | | 3. 인물, 성, 종교, 이념, 민족, 계층, 지역 등과 관련하여 부정적 또는 일방적인 견해 등이 없는가? | 10 | | | | | | | | | 학습 내용 조직 | 4.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사항이 명확하고, 이해 하기 쉬운가? | 10 | | | | | | | | | 교수 학습 활동 | 5.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6.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학습 평가 | 7. 다양한 평가 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 평가 등)을 안내하고,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 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10 | | | | | | | | | 표현 표기 및 외형체제 | 8.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 10 | | | | | | | | | 9.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 | | | | | | | 재정적 부분 | 10.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 10 | | | | | | | | | 합 계 | 100 | | | |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2. 선정 결과 본교의 2025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은 아래와 같이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과목 | 출판사 | 수학/수학익힘 | 천재교과서(한대희) | 사회 | 미래엔 | 과학/실험관찰 | 천재교과서(이상원) | 음악 | 아이스크림미디어 | 미술 | 천재교과서 | 체육 | 아이스크림미디어 | 영어 | 천재교과서(함순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