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학년도 내장초 원격수업 운영 안내
작성자 진현아 등록일 20.04.09 조회수 2694
첨부파일

  내장초 학부모님들의 가정학습지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등교수업 일정이 불투명하여,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기 위한 우리 학교 원격수업 운영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자녀와 함께 잘 읽어보시고 원격 수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원격수업: 교사와 학생이 서로 다른 공간 또는 시간에서 이루어지는 수업 형태

온라인 개학 및 등교개학 후 코로나19 감염병 상황 등으로 인해 출석수업이곤란할 경우 원격수업 실시 ( ·중등 교육법 시행령 제48)

 

우리학교 원격수업 유형

-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콘텐츠시청, 학습보고서 작성 및 피드백(1~2학년:ebs, 3~6학년:e학습터)

- 과제 수행 중심 수업: 교과별 성취기준에 따라 학습 과제 제시 및 피드백

- 기타: 학교장이 별도로 인정하는 수업 (담임교사가 별도 안내)

 

수업 내용: 학습결손이 생기지 않도록 교과목별 핵심내용제공 및 교사 피드백

- 한 차시 수업흐름: 준비콘텐츠 활용[EBS방송, 전북e스쿨(e-학습터)]

학생 과제 및 활동(학습꾸러미 활용) 교사 확인(피드백)

- 1일 수업량은 학교교육과정계획에 편제된 일별 수업시수에 따라 학급별 주간단위로 안내

 

학생 참여 방법: 전북e스쿨(e-학습터), EBS방송 등 담임교사별 안내 (학급홈페이지 또는 밴드)

 

출결처리방법:

- 실시간 확인: 학습 콘텐츠(사이트) 로그인 기록, 문자메세지, SNS, 유선 통화 등

- 사후 확인: 학습결과 보고서, 학부모 확인서 등 학습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제출

 

활동 및 수행과제 제출 방법: 학급별 안내되는 학습관리도구(밴드 등), 문자(SNS )

학생 평가: 원격수업에서 학습한 내용을 근거로 학년별 계획에 따라 등교 이후 연계수업을 통해 성취도 확인

가정사전 준비사항: TV, 인터넷, 스마트기기 현황, ,전북e스쿨(e-학습터) 가입

 스마트 기기 지원 방법: 사전 조사를 통한 기기대여 신청학생 가정에 연락 후 전달

  원격수업 참여곤란 학생 대체 학습: 뒷면 참고

 

뒷면 있음

2020. 4. 9.

 

내장초등학교장 

 

<뒷면>

원격수업 참여곤란 학생 대체학습 지원 계획

 

유형

대체학습 방법

출결처리 및 피드백

기타

TV에서 EBS+2 방송 시청 및 활동기록

 

 

과제 수행 중심

교과서 활용 과제수행 중심

 

교육방송 시청 또는 방송내용 관련 과제 활동 수행.

교사의 확인 및 피드백

[과정] EBS+2방송 시청 과제 및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담임교사가 안내한 활동 수행 후 교사의 확인 및 피드백

[과정] 유선을 통한 담임교사의 교과서 핵심안내(또는 교과서 및 핵심개념 위주의 학습지 활용) 및 과제 안내 과제 및 활동 수행 확인 및 피드백

유선통화, 문자메세지 확인 또는

학습결과물(실시간 탑재, 전송, 추후 제출)

담임교사는 매일 학생의 건강상태와 학습지도, 생활지도 관련 유선 통화, 상담 지속 (출결 및 수업시수 인정)

초등 1학년은 글자 기록보다는 그림 문자, 사진, 색칠하기 등 활용

원격수업 참여곤란 학생 대채학습 방안

-학습활동지 배부, 교사의 방문 지도, 출석수업 등 적극적 학습지원

참여곤란 학생 및 비참여학생에 대한 추후 등교수업 후 담임의 보충수업지원

학년

온라인

개학일

모의수업 기간

방법

대책

1~3학년

4.20.()

-1.3학년: 2020.4.16.()

~4.17.() 10:00

-2학년: 2020.4.16.()

~4.17.() 10:30

-사전 안내를 통한 당일 학부모(보호자) 유무선 연락 및 학급 학습관리도구를 활용한 실시간 ebs접속 환경 체크

-미접속 학생체크 및 원인파악을 통한 지원 및 해결

4~6학년

4.16.()

4~6학년 2020.4.13.()

~4.14.() 10:00

사전 안내를 통한 e배움터 학습콘텐츠 활용 모의학습실시 및 출결 상태 확인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안내

 

 

전교생 입학초 자필 서명으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서를 받았으나,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하게 되어, 개인 정보 보호법 제 581(국가안전보장과 정보 분석을 목적으로 수집 요청되는 개인정보)에 의하여 온라인으로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문자메세지를 통한 온라인 동의 추가 안내)

수집 항목들에 대한 정보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음을 알려드리며, 거부 시 해당 항목의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음을 인지하시고, 온라인 서명을 부탁드립니다.

수집 항목은 안내된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활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 달성 및 보유기간 종료 시 즉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명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용

동의여부

온라인

수업 전반

제공받는자: 내장초등학교

제공받는자의 이용 목적: 온라인 수업 전반, 학생 및 학부모 정보 관리

제공항목: 학생.학부모 성명, 가족관계, 핸드폰번호 등 온라인수업 준비에 필요한 기본사항

제공받는 자의 이용 및 보유기간: 1

5.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시 온라인 수업이 불가능합니다.

 

아니요

이전글 2020학년도 온라인수업 교육활동 보호 협조 안내장
다음글 휴업일 연장 및 온라인 개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