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명화학교 로고이미지

고등학교3-4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원격수업 대체학습(8.22.~25.)
작성자 고은정 등록일 23.08.22 조회수 136
첨부파일
원격수업 대체학습 안내

고등학교과정 3학년 4

시간

구분

( / )

( 8/22 )

( 8/23 )

( 8/24 )

( 8/25 )

1~2

교시

과목

과학

진로

자율

미술

학습

주제

자연 생태 학습장

안전한 직업 생활 하기

하트 테셀레이션을 통해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하기

사물의 특징을 살펴보고 어울리게 표현해 보기

주요

활동

-밤하늘 별자리 관찰하기

-월별 별자리 모양 알기

-나의 별자리 찾기

-안전사고의 유형과 대처 방법알기(영상)

-작업 지시 수행하기

-작업 규칙 준수하기

-교양 다큐 시청하기(영상)
‘1등도 꼴찌도 없는 운동회

-하트 테셀레이션 만들기(도안)

종이접시로 여러 가지 형태를 표현하기(영상)

학습

자료

디지털교과서(415~422)

(영상 링크)

https://www.nise.go.kr/eduCnts/sub04/page3101.jsp

디지털교과서(98-99)

(영상 링크)1등도 꼴찌도 없는 운동회

도안(목요일 1~2교시)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zRdZ1dBk9BI

디지털교과서(78~79)

3~4

교시

과목

사회

수학

국어

수학

학습

주제

생활 속 규칙

곱셈의 기초

시간을 나타내는 말

곱셈의 기초

주요

활동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 알아보기(영상)

-규칙의 필요성 알기

-생활 속 규칙 찾기

-생활 속에서 묶어 세면 편리한 이유 알아보기(영상)

-묶음 알기

-시간을 나타내는 말의 필요성 이해하기

-시간을 나타내는 말로 경험 말하기

-몇 개씩 몇 묶음의 쓰임 알기(영상)

-몇 묶음으로 세어 보기

학습

자료

(영상 링크) 학교 시설 안전하게 이용하기

디지털교과서(525~530)

(영상 링크)묶어 세는 이유

디지털교과서(1~7)

(영상 링크)시간을 나타내는 말의 필요성

디지털교과서(15~20)

(영상 링크)몇 개씩 몇 묶음 알기

디지털교과서(8~14)

5~6

교시

과목

동아리

체육

진로

사회

학습

주제

표정, 목소리, 행동으로 의사소통 표현하기

게이트볼의 용구와 경기장 알아보기

안전한 작업 태도 알기

생활 속 규칙

주요

활동

-표정으로 요구 표현하기

-목소리로 요구 표현하기

-행동으로 요구 표현하기

-게이트볼 용구 알아보기

-게이트볼 타격 자세 알아보기

-작업장 안전 표지판 알기

-안전 사고 대처시 대처하는 방법 알기

-공공장소 예절 알기(영상)

-공공장소 규칙 알기

-공공장소 규칙 조사하기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검색)

학습

자료

국립특수교육원 에듀에이블

https://www.nise.go.kr/upload/eduable/job_course/contents/03/01/01/chapter.html

(영상링크)게이트볼 레슨 1(기초편) Gateball Lesson - YouTube

(영상 링크)

https://www.nise.go.kr/eduCnts/sub04/page3104.jsp

디지털교과서(106~111)

(영상 링크) 공공장 예절

디지털교과서(531~532)

7~8

교시

과목

진로

학습

주제

주방보조의 이해

주요

활동

-주방보조의 이해

-주방보조 직종 탐색

학습

자료

[발달장애인 직업정보] 음식 재료를 준비하고 매장 관리를 돕는 #주방보조원 - YouTube

감염병 예방 교육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법 (https://youtu.be/MK7KoAxAjwl)

온라인 학습자료 탑재 사이트 안내

국정교과서 온라인 서비스(https://webdt.edunet.net)

국립특수교육원온라인 학습방 (https://www.nise.go.kr/)

학교온(http://onschool.edunet.net/onSchool/listBoardForm.do?board_seq=6)

가정 안내 사항

매일 학생 건강 상태 점검 후 회신 바람-문자, 카카오톡 등

 
 

▼▼ 목1~3교시 하트테셀레이션 예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