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구분 | 월 ( / ) | 화 ( 8/22 ) | 수 ( 8/23 ) | 목 ( 8/24 ) | 금 ( 8/25 ) |
1~2 교시 | 과목 | | 과학 | 진로 | 자율 | 미술 |
학습 주제 | | 자연 생태 학습장 | 안전한 직업 생활 하기 | 하트 테셀레이션을 통해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하기 | 사물의 특징을 살펴보고 어울리게 표현해 보기 |
주요 활동 | | -밤하늘 별자리 관찰하기 -월별 별자리 모양 알기 -나의 별자리 찾기 | -안전사고의 유형과 대처 방법알기(영상) -작업 지시 수행하기 -작업 규칙 준수하기 | -교양 다큐 시청하기(영상) ‘1등도 꼴찌도 없는 운동회’ -하트 테셀레이션 만들기(도안) | 종이접시로 여러 가지 형태를 표현하기(영상) |
학습 자료 | | 디지털교과서(415~422쪽) | (영상 링크) https://www.nise.go.kr/eduCnts/sub04/page3101.jsp 디지털교과서(98-99) | (영상 링크)1등도 꼴찌도 없는 운동회 도안(목요일 1~2교시) |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zRdZ1dBk9BI 디지털교과서(78~79) |
3~4 교시 | 과목 | | 사회 | 수학 | 국어 | 수학 |
학습 주제 | | 생활 속 규칙 | 곱셈의 기초 | 시간을 나타내는 말 | 곱셈의 기초 |
주요 활동 | |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 알아보기(영상) -규칙의 필요성 알기 -생활 속 규칙 찾기 | -생활 속에서 묶어 세면 편리한 이유 알아보기(영상) -묶음 알기 | -시간을 나타내는 말의 필요성 이해하기 -시간을 나타내는 말로 경험 말하기 | -몇 개씩 몇 묶음의 쓰임 알기(영상) -몇 묶음으로 세어 보기 |
학습 자료 | | (영상 링크) 학교 시설 안전하게 이용하기 디지털교과서(525~530쪽) | (영상 링크)묶어 세는 이유 디지털교과서(1~7쪽) | (영상 링크)시간을 나타내는 말의 필요성 디지털교과서(15~20쪽) | (영상 링크)몇 개씩 몇 묶음 알기 디지털교과서(8~14쪽) |
5~6 교시 | 과목 | | 동아리 | 체육 | 진로 | 사회 |
학습 주제 | | 표정, 목소리, 행동으로 의사소통 표현하기 | 게이트볼의 용구와 경기장 알아보기 | 안전한 작업 태도 알기 | 생활 속 규칙 |
주요 활동 | | -표정으로 요구 표현하기 -목소리로 요구 표현하기 -행동으로 요구 표현하기 | -게이트볼 용구 알아보기 -게이트볼 타격 자세 알아보기 | -작업장 안전 표지판 알기 -안전 사고 대처시 대처하는 방법 알기 | -공공장소 예절 알기(영상) -공공장소 규칙 알기 -공공장소 규칙 조사하기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검색) |
학습 자료 | | 국립특수교육원 에듀에이블 https://www.nise.go.kr/upload/eduable/job_course/contents/03/01/01/chapter.html | (영상링크)게이트볼 레슨 1화 (기초편) Gateball Lesson - YouTube | (영상 링크) https://www.nise.go.kr/eduCnts/sub04/page3104.jsp 디지털교과서(106~111) | (영상 링크) 공공장 예절 디지털교과서(531~532쪽) |
7~8 교시 | 과목 | | 진로 | | | |
학습 주제 | | 주방보조의 이해 | | | |
주요 활동 | | -주방보조의 이해 -주방보조 직종 탐색 | | | |
학습 자료 | | [발달장애인 직업정보] 음식 재료를 준비하고 매장 관리를 돕는 #주방보조원 - YouTube | | | |
감염병 예방 교육 |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법 (https://youtu.be/MK7KoAxAjwl) |
온라인 학습자료 탑재 사이트 안내 | 국정교과서 온라인 서비스(https://webdt.edunet.net) 국립특수교육원온라인 학습방 (https://www.nise.go.kr/) 학교온(http://onschool.edunet.net/onSchool/listBoardForm.do?board_seq=6) |
가정 안내 사항 | 매일 학생 건강 상태 점검 후 회신 바람-문자, 카카오톡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