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검·인정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선정 절차 의견수렴 | -> | 안건 상정 | -> | 심의 | -> | 확정 | 교과협의회 등 | 학교장 → 학운위 | 학교운영위원회 |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 절차·방법은 자율 판단) | 소속 교원 의견을 반영한 선정심의(안) 작성,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선정도서 최종 확정 및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
2. 선정 결과 연번 | 교과 | 교과서 | 발행사명 | 대표저자 | 1 | 수학 | 수학 3-1, 3-2 | 천재교과서 | 한대희 | 2 | 수학 | 수학 4-1, 4-2 | 천재교과서 | 한대희 | 3 | 영어 | 영어 3 | 천재교과서 | 함순애 | 4 | 영어 | 영어 4 | 천재교과서 | 함순애 |
3. 교과별 검·인정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평가 기준 평가영역 |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1. 교육과정 부합성 | *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 및 성취기준에 충분히 부합하는가? (교육과정상 성격, 목표, 내용체계, 성취기준, 교수·학습, 평가 등 부합) | 20 | 2. 학생 맞춤 교육 | * 학생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충분히 제공하는가? (AI 튜터, 학생 대시보드, 학습 진단 및 맞춤형 콘텐츠 추천) | 20 | 3. 학생 학습 진단 지원 | * 학생의 학습 과정과 결과에 대한 분석결과가 교사가 이해하고 활용하기 얼마나 쉬운가? (교사, 학생 대시보드) | 25 | 4. 수업 지원 | * 교사가 학생 맞춤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자료 수정·보완, 기존 교수학습도구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충분히 있는가? (교사 재구성, AI 보조교사) | 25 | 5. AI 디지털교과서 가격 | * 동일 교과목 AI 디지털교과서와 비교하여 내용 대비 가격이 얼마나 적절한가? | 10 | 합 계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