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학생 정신건강 증진(자녀사랑하기) 뉴스레터-제4호 |
좋아요:0 | ||||
---|---|---|---|---|---|
작성자 | 무장초 | 등록일 | 23.06.27 | 조회수 | 146 |
첨부파일 |
|
||||
2022년 4월 교육부가 코로나19 장기화가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약 34만 명의 초등학생 학부모와 중고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조사에서 코로나19 이후 성적 저하 등에 대한 우려로 학업 스트레스가 증가했다고 10명 중 4명 이상이 답했습니다(초등 저학년 44.5%, 초등 고학년 43.9%, 중학생 39.8%, 고등학생 43.7%가 성적 저하를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응답). 특히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학습 환경과 관련되어 공부와 시험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불안과 스트레스를 경험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학업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학생, 특히 시험 불안을 겪고 있는 학생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많은 활용 바랍니다. |
이전글 | 2023학년도 드림레터 6호 |
---|---|
다음글 | 코로나19 개정 지침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