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모현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리모현초,별빛 도서관·디지털 MBS방송국 개관(2024.5.2.)
작성자 이리모현초 등록일 24.12.17 조회수 1

 

이리모현초,별빛 도서관·디지털 MBS방송국 개관

2일 동시낭송·전교생 도서관 방문· 관현악 공연 등 개관식 다채

유튜브 채널 가능 방송 장비 구축 학생 PD·아나운서 중심 방송

 

 

이리모현초등학교(교장 임미성)는 ‘모현 별빛 도서관 및 MBS 방송국 개관식을 이달 2일 전북도교육청 및 익산교육지원청·익산시립모현도서관 관계자, 학부모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전교학생회장의 동시 낭송·전교생 도서관 방문 이벤트·관현악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모현 별빛도서관은 본관 1층 교실 두 칸 크기(140㎡)에 장서 3만,800권을 보유한 기존 도서관을 복층 형태의 다락방·계단형 독서 공간·전면 서가 재배치,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 설치 등을 통해 별빛이 빛나는 공간에서 책을 읽고, 함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됐다.

 

중앙 현관에서부터 시작되는 파란 계열의 ‘칭찬 춤 고래’와 ‘어린 왕자’등 시각적인 독서 독려 구조물을 통해 독서 동기 유발에 중점이 두어졌다.

 

MBS 방송국은 개교 당시 실내에 있었던 곳으로 시설 노후화에 따라 방송 송출이 되지 않는 등 학생 재난 대피 훈련 시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 방송국 시설 개선을 통해 유튜브 송출이 가능한 선명한 화질과 명료한 음향 시설 활용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학생 PD와 아나운서로 구성된 방송부원들이 동요.클래식 방송·신청곡 방송·학생자치회 회의 보도 등을 통해 학생참여 자치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현 학교운영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도서관과 방송국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교육청과 의회·교장선생님 모두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책을 읽고 성장하고, 학생 자치를 통해 심성이 따뜻하고, 스스로 실천하는 미래인재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리모현초,별빛 도서관·디지털 MBS방송국 개관 | 익산신문

이전글 이리모현초, 디지털 교육혁신 연구학교 공개수업(2024.7.12.)
다음글 전북교육청, 이리모현초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2024.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