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학교급식 만족도조사 통계 
 미룡초등학교
 | 
 
  | ♣ 조사일시 :  2025년 04월 14일 ~ 04월 23일 
 ♣ 조사인원  : 5-6학년
 | 
 
  | 1. 우리 학교 급식의
  급식은 건강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매우그렇다 | 16 |  |  | 
 
  | ② 그렇다 | 12 |  |  | 
 
  | ③ 그저그렇다 | 1 |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 ★학교급식이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가에 대한 평가는 55% 매우그렇다.와 41%
  그렇다.라고 하는 긍정적인 대답이 높았습니다. | 
 
  |  |  |  |  |  |  |  |  |  | 
 
  | 2. 우리 학교급식에서
  제공하는 음식의 간은 적당하다.(학교급식 나트륨 저감화 운영 중) |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매우그렇다 | 23 |  |  | 
 
  | ② 그렇다 | 6 |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  |  |  |  | 
 
  | ★ 학교급식에서 음식의 간은 적당하다에 대한 평가는 79% 매우 그렇다. 21% 그렇다로
  대답이 많았습니다. 학교급식은 나트륨 저감화 운영 중으로 일반 식사보다 간이 약간 싱겁다고 느낄수 있으나, 학생들의 만족도는
  높은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미래의 건강의 위해 음식간은 약하지만, 만족도 높은 식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3. 우리 학교
  급식은 위생적이다. |  |  |  |  |  |  | 
 
  | 문    항 | 인원수 |  |  | 
 
  | ① 매우그렇다 | 20 |  | 
 
  | ② 그렇다 | 9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학교급식의 위생적인 면에서는 69%는 매우그렇다, 31%는 그렇다.로 답하였습니다.
  위생적인 면에서 100% 매우 그렇다.가 나올수 있도록 급식위생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 4. 우리 학교 급식에
  사용되는 식재료의 품질은 믿을만한다. |  |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매우그렇다 | 22 |  |  | 
 
  | ② 그렇다 | 7 |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 ★ 학교 급식의 식재료 품질에 대해서는 76%가 매우그렇다. 24%가 그렇다.로
  답하였습니다. 철저한 식재료 검수로 신뢰할 수 있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  |  |  |  |  |  |  |  | 
 
  | 5. 우리 학교는
  식사와 배식 시 질서에 관해 선생님이나 영양(교)사가 지도를 해 주신다. |  | 
 
  | 문     항 | 인원수 |  |  | 
 
  | ① 매우그렇다 | 21 |  | 
 
  | ② 그렇다 | 8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배식 또는 급식시 선생님이나 영양사선생님의 지도에 관한 질문에는 72%가 매우 그렇다.
  라고 답하였으며, 28%가 그렇다.로 나왔습니다. 앞으로도 충분한 지도를 하고 서로 배려하는 즐거운 점심식사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  |  |  |  |  |  |  |  | 
 
  | 6.
  우리 학교는 급식에 관한 의견을 조사하거나 건의함, 학교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통해 급식에 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 
 
  | 문    항 | 인원수 |  |  | 
 
  | ① 매우그렇다 | 18 |  | 
 
  | ② 그렇다 | 11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급식에 관한 조사나 건의함에 대해서는 62% 매우 그렇다. 와 38%그렇다를
  답하였습니다.  급식건의함을 학생들에게 더욱 홍보하여 학생들의
  의견수렴과 문제점을 빠르게 개선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  |  |  |  |  |  |  |  | 
 
  | 7.
  우리 학교에서는 영양량,식품알레르기,식재료 원산지 등 식단에 대한 정보를 가정통신문,학교홈페이지 등으로 제공한다.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매우그렇다 | 22 |  |  | 
 
  | ② 그렇다 | 7 |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  |  |  |  | 
 
  |  |  |  |  |  |  |  |  |  | 
 
  | ★ 식단의 영양량, 알레르기,식재료 원산지 등에 대한 정보 제공 여부에 대해  76%매우 그렇다. 와 24%그렇다.로 조사되었습니다.  식단에 대한 정보 제공이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하여 수시로 제공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  |  |  |  |  |  |  |  | 
 
  | 8. 우리 학교
  급식에서 배식은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  |  |  |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매우그렇다 | 18 |  |  | 
 
  | ② 그렇다 | 11 |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 ★ 급식시간 배식은 62%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다. 38% 그렇다.라고 답하였습니다.
  만족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좀더 확인하여 개선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  |  |  |  |  |  |  |  | 
 
  | 9. 우리 학교급식
  장소는 편안하다. |  |  |  |  |  |  | 
 
  | 문     항 | 인원수 |  |  | 
 
  | ① 매우그렇다 | 13 |  | 
 
  | ② 그렇다 | 14 |  | 
 
  | ③ 그저그렇다 | 2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급식 장소가 편안한가에 대한 의견에 대해서는 45%는 매우 그렇다, 48%는 그렇다.
  라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25학년도 식당개축을 하였으나, 장소가 좁아져서 배식이 2부로 실시되고 있어 약간의 불만이 있으나, 좋더 편안한
  점심시간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  |  |  |  |  |  |  |  | 
 
  | 10. 음식을 배식해
  주시는 분들은 친절하다. |  |  |  |  |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매우그렇다 | 25 |  |  | 
 
  | ② 그렇다 | 4 |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 ★ 조리종사원에 대한 친절도는 매우 그렇다가 86%로 나타났습니다. 만족도는 높은편이나,
  학생들에게 항상 밝은 얼굴과 친절한 말투로 더욱더 만족스러운 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  |  |  |  |  |  |  |  | 
 
  | 11. 나는
  전반적으로 학교급식에 만족한다. |  |  |  |  |  | 
 
  | 문       항 | 인원수 |  |  |  |  |  |  |  | 
 
  | ① 매우그렇다 | 22 |  |  |  |  |  |  |  | 
 
  | ② 그렇다 | 7 |  |  |  |  |  |  |  | 
 
  | ③ 그저그렇다 | 0 |  |  |  |  |  |  |  | 
 
  | ④ 그렇지 않다 | 0 |  |  |  |  |  |  |  | 
 
  | ⑤ 전혀그렇지않다 | 0 |  |  |  |  |  |  |  | 
 
  |  |  |  |  |  |  |  |  |  | 
 
  | ★ 학교급식에 만족하냐는 질문에 76%가 매우그렇다, 그렇다 24%로
  집계되었습니다.  급식게시판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기호도를 잘 파악하고
  위생, 영양, 기호도 면에서도 학생들의 입맛에 맞는 식단개발등에 노력하여 만족도를 더욱 높일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  |  |  |  |  |  |  |  | 
 
  | 12. 우리학교에서
  실시하는 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 교육 중 중점적으로 교육했으면 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편식교정 | 7 |  |  | 
 
  | ② 식사예절 | 7 |  |  | 
 
  | ③ 식중독 예방 | 5 |  |  | 
 
  | ④ 영양정보 | 8 |  |  | 
 
  | ⑤ 기타 | 2 |  |  | 
 
  |  |  |  |  | 
 
  | ★ 학교에서 중점적으로 교육했으면 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식사예절24% 식중독예방17%
  편식교정24%, 영양정보28%로 답하였습니다. 참고하고 반영하여 알찬 식생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  |  |  |  |  |  |  |  | 
 
  | 13. 학교 등교
  전에 아침식사를 하고 오나요? |  |  |  |  |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항상 먹는다 | 8 |  |  | 
 
  | ② 주3-4회 먹는다 | 5 |  |  | 
 
  | ③ 주1-2회 먹는다 | 2 |  |  | 
 
  | ④ 거의 먹지 않는다 | 7 |  |  | 
 
  | ⑤ 기타 | 0 |  |  | 
 
  |  |  |  |  | 
 
  | ★ 아침식사 여부에 대해서는 68%가 항상 또는 주1~2회 먹는다.라고 답하여 전반적으로
  학생들이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고있었습니다. | 
 
  |  |  |  |  |  |  |  |  |  | 
 
  | 13-1.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경우(2.3.4에 답한 경우) 그 이유는? |  |  | 
 
  | 문       항 | 인원수 |  |  |  | 
 
  | ① 늦게 일어나서 | 7 |  |  | 
 
  | ② 아침식사 준비가
  안되서 | 1 |  |  | 
 
  | ③ 입맛이 없어서 | 6 |  |  | 
 
  | ④ 습관적으로 | 1 |  |  | 
 
  | ⑤ 기타 | 1 |  |  | 
 
  |  |  |  |  | 
 
  | ★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늦게일어나서 44%, 입맛이 없어서 38%, 습관적으로 6%로 나타났습니다. 아침식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각별한 지도가  필요하겠습니다. | 
 
  |  |  |  |  |  |  |  |  |  | 
 
  | 13-2. 아침식사를
  하는 경우(1.2.3)에 답한 경우) 그 이유는? |  | 
 
  | 문       항 | 인원수 |  | 
 
  | ① 건강을 생각해서 | 1 |  | 
 
  | ② 습관적으로 | 5 |  | 
 
  | ③ 배가 고파서 | 9 |  | 
 
  | ④ 학습능력을 위해 | 1 |  | 
 
  | ⑤ 기타 | 1 |  | 
 
  |  |  |  | 
 
  | ★ 아침식사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배가 고파서 53%, 건강을 생각해서 6%, 습관적으로
  29%, 학습능력을 위해 6%가 나타났습니다. 즐거운 아침식사로 건강하고 밝게 하루를 시작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  |  |  |  |  |  |  |  |  | 
 
  | ★ 식생활관에서는 자만하지 않고,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위생적이고, 영양적인
  식단으로 학생들의 미래의 건강과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