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륵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양성평등교육
작성자 박연주 등록일 17.06.09 조회수 1719
첨부파일

갑자기 더위진 날씨에 자녀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애쓰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잠재력과 소질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남녀 구별하지 않고 평등하게 교육될 수 있도록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양성평등(兩性平等)이란, 남녀가 동등한 사회적 조건과 지위, 권리, 의무를 갖는 것을 말합니다.

양성평등 교육은 특정 성에 대하여 부정적인 감정이나 고정관념, 차별적인 태도를 가지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생물학적 차이를 사회문화적인 차이로 직결시키지 않으며, 남녀 모두에게 잠재되어 있는 특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자신의 자유 의지로 삶을 계획하고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 자녀에게 격려, 칭찬, 꾸지람 등을 할 때 자녀의 성별에 관계없이 동등하게 합니다.

- 예절이나 단정한 용모는 남녀가 모두 갖추어야 할 덕목이라는 차원에서 가르쳐야 합니다.

- 가정생활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남녀 공동의 책임이자 역할입니다.

- 진로, 학업 선택, 클럽활동 선택 시 남자와 여자의 영역이 따로 있다는 잘못된 고정관념 이 배제되도록 지도하고, 자녀의 선택을 존중하여 격려해 주어야합니다.

- 들이 친절하고 섬세한 감성의 소유자라면 칭찬해주고 그렇지 않다면 감성을 키워줘야 합니다.

- 딸들에 대해서는 예의바른 행동과 여성스러운 행동을 구별하도록 합니다. 수줍어하고 침묵을 지키고 수동적인 것을 미덕으로 여기는 여성이 되지 않도록 일깨워줍니다.


여자는 집안 살림만 하는 것이 좋고, 여자의 행복은 전적으로 결혼을 잘하는 데 있다.

남자는 씩씩하고 용감하고, 여자는 순종적이어야 한다.

여자에게 적합한 직업과 남자에게 적합한 직업은 따로 있다.

남녀가 똑같이 일을 하는 경우 임금, 승진의 기회가 우선 남자한테 주어져야 한다.

남학생들에게 여학생들보다 철저한 직업교육을 시켜야 한다.

남녀가 함께 일하는 조직에서 책임자는 남자가 되어야 한다.

남자는 여자보다 지도자가 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여자는 남자에 비해 의존적이다.

눈물을 보이는 남자는 연약하고 능력이 없는 남자다.


2017. 06. 09.

 

미 륵 초 등 학 교 장 김 정 옥


이전글 자녀사랑하기 5호
다음글 자녀사랑하기 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