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만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클레이아트 계획서 "아동공예미술교육에 대해 다시 생각해봅니다."
작성자 김건이솜 등록일 22.04.03 조회수 9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방과후 학교 클레이아트 담당교사 김건이솜입니다. 봄이 왔지만 봄 같지 않다[춘래불사춘]이라는 말이 떠오르는 요즘입니다. 코로나에 일기마저 불순한 요즘이라 아이들 건강이 많이 걱정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방역에 최선을 다하면서 즐겁고 유익한 클레이아트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학기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아이들이 갖고 있는 능력들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입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하려 합니다. 공예 미술활동이 아이들의 다양한 능력을 끌어낼 수 있고, 역으로 공예미술활동이 그 능력들을 길러줄 수 있다면, 클레이공예 미술활동은 그 어떤 과목만큼이나 중요한 과목임을 인정하시게 될 겁니다. 이 믿음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이런 교육방법이 기대하는 만큼의 효과를 얻으려면, 상대적으로 조금 긴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 개월 참여하다 보면, 아이들의 새로운 면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 주안점은 "아이들 스스로 즐거움의 감정을 느께게 하는 미술수업"입니다. 부족하나마 저의 소견을 말씀드리면,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느끼는 능력을 기르는 일"입니다. 특정한 상황이 요구하는 것을 [올바른 감정을, 올바른 대상을 향해서, 올바른 길로] 자연스럽게 느끼는 것은 매우 중요한 교육입니다. 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미약하나마 과감하게 한 걸음 내 딛어보려 합니다. 

 

조금씩 성장해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기쁨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5월 클레이아트 계획서
다음글 2022학년도 클레이아트 연간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