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만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알림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학년도 수강신청 안내문(2023학년도 신입생)
작성자 김효진 등록일 22.12.22 조회수 141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336()부터 운영되는 방과후학교의 프로그램 수강 신청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시간표와 수강 신청 방법을 꼼꼼하게 읽어보신 후, 수강 신청 기간에 수강을 신청해주십시오.

수강 기간

2023.3.6.~ 3.31

4월부터는 매달 첫일부터 말일까지 운영합니다.

수강 신청 기간

2023.2.6.() 10:00 ~ 2023.2.10.() 16:00

수강 신청 기간에는 신청 취소 및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 신청 방법

온라인 코디마스터 프로그램

- 학부모님 핸드폰으로 수강 신청 문자를 2022.2.6. 10:00에 발송합니다.

문자 메시지의 URL(수강신청주소)를 통하여 수강을 신청해주세요.

이 주소를 통해 추첨 및 수강 확정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문자를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자녀 이상인 경우, 학생별로 각각 다른 고유 URL이 문자로 각각 발송됩니다.

접속 후 학생 명을 확인해주세요.

문자를 받지 못했을 경우 학교로 연락 바랍니다.(063-247-7751)

담당자 확인 후 문자 발송이 되지 않은 경우만 재발송이 가능하므로 문자가 삭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수강 확정

추첨 및 수강 확정 : 2023. 2. 13. () 10:00

신청자가 모집 인원을 초과한 경우 신청 프로그램에서 자동 추첨됩니다.

추첨 결과 및 수강 확정은 수강 신청했던 문자 URL에 접속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2023학년도 반 편성 전에 수강 신청이 이루어지므로 수강 신청 시 임시 반 번호로 표기됩니다. 2023학년도 실제 반 편성과 관련이 없습니다.

3월에는 기존 수강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신규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4월부터는 기존 수강생을 우선 등록합니다.

기존 수강생이 다음 달 수강을 포기할 경우 전 월 넷째 주 화요일까지 강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수강료 납부

해당 월 셋째 주에 스쿨뱅킹으로 이체됩니다.

코로나 19 대응

유의 사항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마스크를 꼭 착용하여야 하며, 발열 등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에 따라 방과후학교 운영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추가 신청 방법

수강이 확정된 이후 마감되지 않은 프로그램의 경우 추가 접수가 가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 강사의 연락처로 추가 신청해주십시오.

수강료 환불 안내

구 분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월기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강사의 결강,

코로나로 인한 운영중단)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수업시간별 단가로 계산한 금액

차후 계획에 의거 보강한 경우 반환하지 않을 수 있다.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수강료 징수

기간이

1월 이내인 경우

수강 개시 이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총 수강시간의 1/4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3/4 해당액(원단위 절사)

*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제외

총 수강시간의 1/2경과 전

(총 수강시간의 50%까지)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원단위 절사)

*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제외

총 수강시간의 1/2경과 후

(총 수강시간의 50% 초과)

환불하지 아니함

비고

학적 변경(전학, 제적 등), 장기결석사유(질병, 입원 등) 등의 인정사유가 발생하는 경우도 위의 기준에 따른다.

총 수강시간은 1개월 단위의 총 수강시간을 말하며, 환불금액의 산정은 환불사유가 발생한 날을 기준으로 한다.

방과후학교 운영은 월 단위(4주 기준 아님)로 한다. 학교교육과정 운영상(개교기념일,재량휴업일 등)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할 경우는 보강하지 않는다.

자연 재난 및 사회 재난(감염병 등)으로 학교장이 휴강 조치 시 보강 기회를 제공해야 하나 학교의 사정으로 보강 기회를 제공할 수 없을 시 환불하지 않는다.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 구입비는 환불하지 않는다.

감염병 확산 방지 규정으로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된 경우 환불 및 징수

사유

대상

징수 금액

본인 또는 가족 중에서 확진판정(자가격리 중인 자)자가 있는 경우

강사

보강 또는 해당 기간의 수업료를 일할 계산하여 수강료에서 제외하고 징수함

학생

환불하지 않으며 중도 포기 시 해당 규정에 따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발생

강사

보강 또는 프로그램 진행을 하지 못한 날만큼 일할 계산하여 수강료에서 제외하고 징수함

학생

환불하지 않으며 중도 포기 시 해당 규정에 따름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방과후전체 일시 운영중지

학생

미운영 기간 3일 미만 : 수강료 환불하지 않음

미운영 기간 3일 초과 : 전체 미운영기간 일할계산하여 환불함

감염병 확산에 따른 불안감으로 수강을 중단할 경우는 본인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함.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시 유의사항>

1. 2023학년도 학기 중 하교 시간 및 방과후학교 신청 가능 타임 안내

학년

하교 시간

신청 가능 타임

1,2학년

..5교시 1:20 하교 / .4교시 12:40 하교

모든 타임 신청 가능

3,4학년

6교시 2:40 하교 /

...5교시 1:50 하교

C타임부터 신청 가능 (, 월요일은 6교시로 D타임 또는 E타임에 수업을 들어야 하므로 월수금 프로그램은 2개까지만 신청 가능)

5,6학년

...6교시 2:40 하교 / 5교시 2시 하교

D타임부터 신청 가능 (, 수금에만 운영하는 플루트는 C타임도 신청 가능하되 월수금 프로그램이 두 개를 넘지 않도록 신청해야 함)

2. 프로그램 신청방법 및 운영 안내

타임별로 다른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한 타임에 한 프로그램만 신청 가능합니다. 정규 수업과 겹치지 않게 신청해야 하며, 3월 신규 신청 시에는 학생 1인당 최대 4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추첨 이후에는 4개 이상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한 타임의 운영 시간을 준수해서 참여해 주십시오. (학생관리 및 수업의 질 확보를 위함)

신청서 배부 및 접수는 매월 코디마스터로 진행하고, 스쿨뱅킹은 매월 처리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중도 취소하는 경우에는 변동 사항을 프로그램 강사에게 꼭 말씀해 주십시오.

교재 및 준비물은 수강확정 후 각 강사들을 통해 안내됩니다.

2023학년도 3방과후학교운영 프로그램 시간표

부서명

요일 및 지도시간

반별/전체

수강료

비고

,,

,

1

주산암산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재료비

교재비

별도

2

미술교실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3

바둑교실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4

한자교실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5

예쁜 글씨 POP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6

방송댄스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7

영어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8

배드민턴

(2개반 운영)

(, 금 운영)

D = 3:05-3:45

E = 3:50-4:30

15/30

18,400 또는

25,000

9

전자로봇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10

플루트

(, 금 운영)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10/40

32,000

11

컴퓨터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80

30,000

12

코딩

A = 12:45-1:25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100

25,000

13

창의수학

A = 12:45-1:25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100

25,000

14

클레이아트

A = 12:45-1:25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100

25,000

15

미술교실

A = 12:45-1:25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100

25,000

16

논술교실

A = 12:45-1:25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100

25,000

17

전자로봇

A = 12:45-1:25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100

25,000

18

생명과학

A = 12:45-1:25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100

25,000

19

생명과학

A = 12:45-1:25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20/100

25,000

20

바이올린

(4개반 운영)

B = 1:35-2:15

C = 2:20-3:00

D = 3:05-3:45

E = 3:50-4:30

10/40

32,000

프로그램에 따라 교재구입비 및 재료 구입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장소는 추후 확정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방법 안내>

수강신청 순서

학교 발신 문자 확인 URL 접속 수강신청 수강신청 내역 확인

문자 메시지 수신

학교 발신 번호로 학부모님께 수강신청

문자 메시지를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발송합니다.

전주만수초등학교 2023-3월 수강신청하세요.

AfterEdu.kr/R99999A34BCB5 (예시)”

(AfterEdu.kr/뒤에는 학생 개개인 마다 각기 다른 고유 URL이 전송됩니다.)

학교 발신번호는 063-241-7751입니다.

문자로 받은 URL 주소에 접속하십시오.

PC로 신청하는 경우, 문자로 수신한 URL을 인터넷 창에 직접 입력하여 수강신청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수강신청

메인화면

2월 현재 학생 반편성 전이므로 임시 반과 번호로 표시됩니다.(실제 반 번호와 무관함)

학기 시작 후에 확정된 학생의 반과 번호로 자동 수정됩니다.

화면에서 학생명신청기간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신청기간 내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 전에는 강좌 확인만 가능합니다.

또한, 학생명이 다를 경우, 반드시 방과후학교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확인하십시오.

방과후학교 수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상단의 안내문에 접속하여 확인하십시오.

수강신청버튼을 터치하면 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강좌영역 선택

원하시는 강좌의 영역을 선택합니다.

표시된 영역을 누르면 해당 영역의 강좌가 표시됩니다.

( ) 안의 숫자는 해당 영역에 포함되는 강좌의 수입니다.

수강신청 하기

강좌명을 터치하면 강좌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좌명 우측의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하기 버튼 상단에 있는 숫자는 (현재 신청 인원/총 정원)입니다.

신청 확인 및

취소하기

신청 내역은 우측 상단의 신청확인 메뉴에서 확인합니다.

모바일 수강신청 기간 내에만, 신청취소가 가능합니다.

신청취소버튼을 터치하면 신청 내역에서 삭제됩니다.

신청 기간 종료 후에는 모바일에서 신청과 소가 불가하므로, 방과후학교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하십시오.

상단 중앙의 수강신청 메뉴에서 추가 수강 신청 또는 강좌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기타 안내>

학생이 2자녀 이상의 경우, 학생별로 각각 다른 고유의 “URL”이 문자로 각각 발송됩니다.

URL 접속 후, 수강신청 메인 화면의 학생명을 꼭 확인한 후,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담당자가 문자 수신 여부를 확인하여 수신확인이 안된 경우에만 문자를 재전송하므로, 수신된 문자를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강사 면접 평가 안내
다음글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안내문(2022학년도 1~5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