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학교 (컴퓨터2부-선택형) (5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5년 5월 1일 ? 2025년 5월 31일 | 강사명 | 컴퓨터2 | 대상 학년 | 1, 3학년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 3층) | 운영 요일 및 시간 | 월, 금 13:50~14:30 수 14:40~15:2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5.2) | 오늘의 수업의 미션 | 미션 문제 1, 2 | | 2 | 2(5.5) | 10장 무당벌레와 달팽이를 만들어요. | 어린이 날 | | 3(5.7) | 도형의 조각으로 무당벌레를 완성하기 | | 4(5.9) | [정렬]-ㅔ좌우 대칭]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4 | 5(5.12) | 11장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요. | 이미지의 색 조정기능을 이용해서 이미지와 색상을 변경하기 | | 6(5.14) | 이미지의 순서를 조정하기 | | 7(5.16) | 여러 이미지로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 | 4 | 8(5.19) | 12장 김밥을 만들어요. | 나무 도마를 민들어 김밥모양 도형을 올려 놓기 | | 9(5.21) | 도형에 색 채우고 정렬하기 | | 10(5.23) | 오늘의 수업의 미션 1 | | 5 | 11(5.26) | 13장 개구리를 만들어요 | 도형과 도형을 병합해 보기 | | 12(5.28) | 도형 서식 지정하고 [기본 도형으로 설정] 하기 | | 13(5.30) | 복사하기와 붙여 녛기 | |
늘봄학교 (컴퓨터2부-선택형) (5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5년 5월 1일 ? 2025년 5월 31일 | 강사명 | 컴퓨터2 | 대상 학년 | 통합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 3층) | 운영 요일 및 시간 | 월, 금 14:40~15:20 수 15:30~16:1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5.2) | 미션 | 오늘의 미션 예제 1,2 | | 2 | 2(5.5) | 10장 칭찬 스티커판 만들기 | 어린이날 | | 3(5.7) | 도형안에 글자도 넣고, 복사하기 | | 4(5.9) | 글맵시 넣고 스타일 적용하기 | | 4 | 5(5.12) | 11장 이름표를 상용구로 등록해요 | 상용구로 등록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기 | | 6(5.14) | 상용구 등록 내용을 확인하고 편집하기 | | 7(5.16) | 연습문제 1, 2 | | 4 | 8(5.19) | 12장 알림장 표지 디자인 하기 | 편집용지를 설정하고 변경하기 | | 9(5.21) | 알림장 표지를 도형을 이용하여 디자인하기 | | 10(5.23) | 도형의 설정을 변경하기 | | 5 | 11(5.26) | 13장 기침 예절 알아보기 | 그림을 삽입하고 그림으 크기를 변경하기 | | 12(5.28) | 그림의 개체속성을 변경하기 | | 13(5.30) | 연습문제 1, 2 | |
늘봄학교 (컴퓨터2부-선택형) (5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5년 5월 1일 ? 2025년 5월 31일 | 강사명 | 컴퓨터2 | 대상 학년 | 통합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 3층) | 운영 요일 및 시간 | 월, 금 15:30~16:10 수 16:20~17:0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5.2) | 혼자서도 뚝딱 | 혼자서도 뚝딱 | | 2 | 2(5.5) | 10장 새학기 시간표 만들기 | 어린이날 | | 3(5.7) | 표 삽입하고 편집하기 | | 4(5.9) | 표의 셀 속성 지정하기 | | 4 | 5(5.12) | 11장 노늘 뭐했지? 그림일기장 만들기 | 일기 정보를 입력할 표 만들기 | | 6(5.14) | 일기 내용을 기록할 표 만들기 | | 7(5.16) | 그림 삽입하여 일기장 꾸미기 | | 4 | 8(5.19) | 12장 반짝반짝 빛나는 별빛 램프 | 표 삽입하고 그림으로 셀 배경 채우기 | | 9(5.21) | 대각선과 테두리 지정하여 도안 완성하기 | | 10(5.23) | 셀을 나누고 크기 조절하기 | | 5 | 11(5.26) | 13장 게임을 즐겨라! 보드게임판 만들기 | 표를 만들어 원하는 위치 배치하기 | | 12(5.28) | 표에 줄/칸을 추가하기 | | 13(5.30) | 개체의 대칭 기능을 이용하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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