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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2부 - 2,4,6학년 2025년 1월차시별운영계획안
작성자 전윤경 등록일 24.12.20 조회수 0

 

 

 

방과후학교 (컴퓨터2 A) (1)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5112025131( 14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2, 4학년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9:00 ~ 9:4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01.01)

방과후 방학

신정

2(01.03)

방과후 방학

2

3(01.06)

16

동그라미를 그리려요

그림찬에서 막대오브젝트를 만들어 봅니다.

4(01.08)

막대오브젝트가 360로 회전하여 동그라미를 그리도록 코딩하기

5(01.10)

더 만들어 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3

6(01.13)

17

도형 그리기

연필오브젝트를 통해 선 그리는 방법을 코딩하기

7(01.15)

여러 모양의 도형을 그리도록 코딩하기

8(01.17)

더 만들어 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4

9(01.20)

18

하늘에서 과일이 내려와요

오브젝트가 무작위 위치에서 내려오는 방법을 코딩하기

10(01.22)

좌우로 이동할 때, 이동 방향을 바라보며 움직이도록 코딩하기

11(01.24)

더 만들어 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5

12(01.27)

더 만들어 보기

즐거운 코딩

조건을 이용해 코딩 완성해 보세요 예제1

13(01.29)

설날

14(01.31)

조건을 이용해 코딩 완성해 보세요 예제2

방과후학교 (컴퓨터2 B) (1)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5112025131( 14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통합반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9:50 ~ 10:3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01.01)

방과후 방학

신정

2(01.03)

방과후 방학

2

3(01.06)

20

효도쿠폰을 만들어요

워드아트 삽입하고 변경하기

4(01.08)

가로텍스트 상자 그리기

5(01.10)

연습문제 예제 1, 2

3

6(01.13)

21

상품을 진열대에 진열해요.

그림을 삽입하고 스타일 적용하기

7(01.15)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8(01.17)

연습문제 예제 1, 2

4

9(01.20)

22

애니메이션을 지정해요

빗방울과 물결에 애니메이션 지정하기

10(01.22)

태양, , 비행기에 애니메이션 지정하기

11(01.24)

연습문제 예제 1, 2

5

12(01.27)

23

프리젠테이션 동영상을 만들어요

명언에 글자속성과 배경 속성을 지정하기

13(01.29)

설날

14(01.31)

화면 전환 효과를 지정하기

방과후학교 (컴퓨터2 C) (1)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5112025131(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통합반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10:40 ~ 11:2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01.01)

방과후 방학

신정

2(01.03)

방과후 방학

2

3(01.06)

13

변수 : 자동판매기

변수를 사용하는 개념을 이해하기

4(01.08)

산술 연산과 배교 연산을 활용해서 코딩하기

5(01.10)

금액이 맞는지 부족한지 남는지의 결과에 따라 코딩하기

3

6(01.13)

14

변수 : 숫자 맞히기

반복 구조를 이용하여 변수를 사용하는 개념을 이해하기

7(01.15)

비교 연사을 통해 변수 값과 입력 값을 비교하여 코딩하기

8(01.17)

대답에 맞힐 때까지 도전한 횟수를 코딩하기

4

9(01.20)

15

즐거운 코딩 5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1

10(01.22)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2

11(01.24)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3

5

12(01.27)

16

: 고흐의 캔버스

[]그리기블록을 활용하여 그림판을 만들기

13(01.29)

설날

14(01.31)

마우스를 이용해서 그리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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