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컴퓨터2 A반) (1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5년 1월 1일 ? 2025년 1월 31일 ( 14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2, 4학년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9:00 ~ 9:4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01.01) | 방과후 방학 | 신정 | | 2(01.03) | 방과후 방학 | | 2 | 3(01.06) | 16장 동그라미를 그리려요 | 그림찬에서 ‘막대’오브젝트를 만들어 봅니다. | | 4(01.08) | 막대’오브젝트가 360로 회전하여 동그라미를 그리도록 코딩하기 | | 5(01.10) | 더 만들어 보기 ?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 | 3 | 6(01.13) | 17장 도형 그리기 | ‘연필’오브젝트를 통해 선 그리는 방법을 코딩하기 | | 7(01.15) | 여러 모양의 도형을 그리도록 코딩하기 | | 8(01.17) | 더 만들어 보기 ?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 | 4 | 9(01.20) | 18장 하늘에서 과일이 내려와요 | 오브젝트가 무작위 위치에서 내려오는 방법을 코딩하기 | | 10(01.22) | 좌우로 이동할 때, 이동 방향을 바라보며 움직이도록 코딩하기 | | 11(01.24) | 더 만들어 보기 ?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 | 5 | 12(01.27) | 더 만들어 보기 즐거운 코딩 | 조건을 이용해 코딩 완성해 보세요 예제1 | | 13(01.29) | 설날 | | 14(01.31) | 조건을 이용해 코딩 완성해 보세요 예제2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B반) (1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5년 1월 1일 ? 2025년 1월 31일 ( 14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9:50 ~ 10:3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01.01) | 방과후 방학 | 신정 | | 2(01.03) | 방과후 방학 | | 2 | 3(01.06) | 20장 효도쿠폰을 만들어요 | 워드아트 삽입하고 변경하기 | | 4(01.08) | 가로텍스트 상자 그리기 | | 5(01.10) | 연습문제 예제 1, 2 | | 3 | 6(01.13) | 21장 상품을 진열대에 진열해요. | 그림을 삽입하고 스타일 적용하기 | | 7(01.15) |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 | 8(01.17) | 연습문제 예제 1, 2 | | 4 | 9(01.20) | 22장 애니메이션을 지정해요 | 빗방울과 물결에 애니메이션 지정하기 | | 10(01.22) | 태양, 새, 비행기에 애니메이션 지정하기 | | 11(01.24) | 연습문제 예제 1, 2 | | 5 | 12(01.27) | 23장 프리젠테이션 동영상을 만들어요 | 명언에 글자속성과 배경 속성을 지정하기 | | 13(01.29) | 설날 | | 14(01.31) | 화면 전환 효과를 지정하기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C반) (1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5년 1월 1일 ? 2025년 1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10:40 ~ 11:2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01.01) | 방과후 방학 | 신정 | | 2(01.03) | 방과후 방학 | | 2 | 3(01.06) | 13장 변수 : 자동판매기 | 변수를 사용하는 개념을 이해하기 | | 4(01.08) | 산술 연산과 배교 연산을 활용해서 코딩하기 | | 5(01.10) | 금액이 맞는지 부족한지 남는지의 결과에 따라 코딩하기 | | 3 | 6(01.13) | 14장 변수 : 숫자 맞히기 | 반복 구조를 이용하여 변수를 사용하는 개념을 이해하기 | | 7(01.15) | 비교 연사을 통해 변수 값과 입력 값을 비교하여 코딩하기 | | 8(01.17) | 대답에 맞힐 때까지 도전한 횟수를 코딩하기 | | 4 | 9(01.20) | 15장 즐거운 코딩 5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1 | | 10(01.22)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2 | | 11(01.24)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3 | | 5 | 12(01.27) | 16장 붓 : 고흐의 캔버스 | [붓]의 ‘그리기’블록을 활용하여 그림판을 만들기 | | 13(01.29) | 설날 | | 14(01.31) | 마우스를 이용해서 그리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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