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컴퓨터2 A반) (11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1월 1일 ? 2024년 11월 30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2, 4학년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1:50 ~ 2:3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1.01) | 코딩 더 만들어 보기 | 더 만들어 보기 예제1 | | 2 | 2(11.04) | 8장 여행을 떠나요 | 여러 장면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3(11.06) | 글상자 오브젝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기 | | 4(11.08) | 다음장면으로 바뀌도록 코딩하기 | | 3 | 5(11.11) | 9장 산호바다으리 열대어 | 무작위 수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방법 알아보기 | | 6(11.13) | 오브젝트를 회전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7(11.15) | [계산]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 | 4 | 8(11.18) | 10장 즐거운 코딩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해 보기 예제1 | | 9(11.20)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해 보기 예제2 | | 10(11.22)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해 보기 예제3 | | 5 | 11(11.25) | 11장 우주행성에 도착한 우주인 | 키보드로 우브젝트 움직이는 방법을 알아보기 | | 12(11.27) |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방법을 배우고 코딩하기 | | 13(11.29) | [움직임]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B반) (11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1월 1일 ? 2024년 11월 30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2:40 ~ 3:2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1.01) | 단원평가 오늘 수업의 미션 | 주어진 조건에 알맞게 작성해 보기 | | 2 | 2(11.04) | 12장 김밥을 만들어요. | 나무도마 접시 만들기 | | 3(11.06) | 김밥 만들기 | | 4(11.08) | 단부지 만들고 배경 변경하기 | | 3 | 5(11.11) | 13장 개구리를 만들어요. | 기본 도형으로 지정하기 | | 6(11.13) | 개구리 만들기 | | 7(11.15) | 연습문제 예제 1, 2 | | 4 | 8(11.18) | 14장 푸딩과 액자를 만들기 | 푸딩 만들기 | | 9(11.20) | 액자 만들기 | | 10(11.22) | 식탁 만들고 도형 서식을 지정하기 | | 5 | 11(11.25) | 15장 축하 카드와 감사 카드를 만들어요 | 워드아트 삽입하기 | | 12(11.27) | 텍스트 효과 지정하기 | | 13(11.29) | 연습문제 예제 1, 2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C반) (11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1월 1일 ? 2024년 11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3:30 ~ 4:1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1.01) | 더 만들어 보기 | ‘채집장에 곤충 오브젝트가 무한하게 움직이게 코딩하기 | | 2 | 2(11.04) | 05장 반복 : 드론으로 외계 행성 찾기 | 반복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 | 3(11.06) | 오브젝트의 이동 방향과 횐전 방향에 대해 알아보기 | | 4(11.08) | 초시게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 3 | 5(11.11) | 06장 즐거운 코딩 | 화면 끝에 닿으면 ‘다음장면’으로 전환하기 | | 6(11.13) | 계속 날아가는 장면을 만들어 보기 | | 7(11.15) | ‘큰별’이 위치를 바꾸면서 반짝이도록 만들어 보기 | | 4 | 8(11.18) | 07장 조건 : 삐~!위험을 알려 주는 미로 | 조건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 | 9(11.20) | ‘만일 참 이라면’ 기능의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 10(11.22) | 오브젝트가 물체에 닿았을 때 소리를 재샹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5 | 11(11.25) | 08장 조건 : 텔레파시 게임 | 조건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 | 12(11.27) | ‘아니면’ 기능의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13(11.29) | 질문을 하고 대답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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