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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2부 - 2.4.6학년 10월 차시별 운영계획안
작성자 전윤경 등록일 24.09.13 조회수 19

 

 

 

방과후학교 (컴퓨터2 A) (10)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0120241031(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2, 4학년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1:50 ~ 2:3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0.02)

코딩

4

과자나라로 가 볼까요?

오브젝트 삭제하기

2(10.04)

새 오브젝트 삽입/추가하기

2

3(10.07)

5

안녕, 엔트리봇!

간단한 코드 구성으로 코딩을 시작하기

4(10.09)

한글날

5(10.11)

[시작블록]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3

6(10.14)

6

공룡이 나타났다!

오브젝트 숨었다가 보이는 방법을 알아보기

7(10.16)

오브젝트가 기다렸다가 말하기 방법을 코딩하기

8(10.18)

[생김새]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4

9(10.21)

7

무대 위 기타리스트

블록 꾸러미의 [모양]탭에 대하여 알아보기

10(10.23)

오브젝트에 여러 가지 모양이 있다는 것을 알아보기

11(10.25)

[움직임]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5

12(10.28)

더 만들어 보기

더 만들어 보기 예제1, 2

13(10.30)

더 만들어 보기 예제1, 2

방과후학교 (컴퓨터2 B) (10)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0120241031(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통합반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2:40 ~ 3:2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0.02)

8

토기와 양을 만들어요.

토기 얼굴 만들기

2(10.04)

양 만들기

2

3(10.07)

9

딸기와 오렌지를 만들어요

딸기 만들기

4(10.09)

한글날

5(10.11)

오렌지 만들기

3

6(10.14)

10

무당벌레와 달팽이를 만들어요

무당벌레 만들기

7(10.16)

달팽이 완성하기

8(10.18)

연습문제 예제 1, 2

4

9(10.21)

11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요

아이스크림 만들어 보기

10(10.23)

나만의 특별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11(10.25)

연습문제 예제 1, 2

5

12(10.28)

단원평가

오늘 수업의 미션

주어진 조건에 알맞게 작성해 보기

13(10.30)

주어진 조건에 알맞게 작성해 보기

방과후학교 (컴퓨터2 C) (10)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0120241031(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통합반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3:30 ~ 4:1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0.02)

코딩

01

애니메이션 만들기

순차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2(10.04)

스토리보드 작성하기

2

3(10.07)

02

장면이 바뀌는 애니메이션

장면추가을 이용하여 순차적으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연출하기

4(10.09)

한글날

5(10.11)

더 만들어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해 보기

3

6(10.14)

03

즐거운 코딩-1

[시작]블럭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7(10.16)

[흐름]블럭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8(10.18)

웹북 만들기

4

9(10.21)

04

반복 : 반짝이는 우주의 별

반복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10(10.23)

무작위 수 만들기 기능을 활용하여 별을 표현하기

11(10.25)

키보드의 숫자나 문자를 눌렀을때 원하는 작업이 실행되게 하기

5

12(10.28)

더 만들어 보기

두더지는 무작위로 위치를 바꾸면서 나타내기

13(10.30)

들꽃이 사라지지 않고 들판에 찍히도록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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