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컴퓨터2 A반) (10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0월 1일 ? 2024년 10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2, 4학년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1:50 ~ 2:3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0.02) | 코딩 4장 ‘과자나라’로 가 볼까요? | 오브젝트 삭제하기 | | 2(10.04) | 새 오브젝트 삽입/추가하기 | | 2 | 3(10.07) | 5장 안녕, 엔트리봇! | 간단한 코드 구성으로 코딩을 시작하기 | | 4(10.09) | 한글날 | | 5(10.11) | [시작블록]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 | 3 | 6(10.14) | 6장 공룡이 나타났다! | 오브젝트 숨었다가 보이는 방법을 알아보기 | | 7(10.16) | 오브젝트가 기다렸다가 말하기 방법을 코딩하기 | | 8(10.18) | [생김새]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 | 4 | 9(10.21) | 7장 무대 위 기타리스트 | 블록 꾸러미의 [모양]탭에 대하여 알아보기 | | 10(10.23) | 오브젝트에 여러 가지 모양이 있다는 것을 알아보기 | | 11(10.25) | [움직임]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 | 5 | 12(10.28) | 더 만들어 보기 | 더 만들어 보기 예제1, 2 | | 13(10.30) | 더 만들어 보기 예제1, 2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B반) (10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0월 1일 ? 2024년 10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2:40 ~ 3:2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0.02) | 8장 토기와 양을 만들어요. | 토기 얼굴 만들기 | | 2(10.04) | 양 만들기 | | 2 | 3(10.07) | 9장 딸기와 오렌지를 만들어요 | 딸기 만들기 | | 4(10.09) | 한글날 | | 5(10.11) | 오렌지 만들기 | | 3 | 6(10.14) | 10장 무당벌레와 달팽이를 만들어요 | 무당벌레 만들기 | | 7(10.16) | 달팽이 완성하기 | | 8(10.18) | 연습문제 예제 1, 2 | | 4 | 9(10.21) | 11장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요 | 아이스크림 만들어 보기 | | 10(10.23) | 나만의 특별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 | 11(10.25) | 연습문제 예제 1, 2 | | 5 | 12(10.28) | 단원평가 오늘 수업의 미션 | 주어진 조건에 알맞게 작성해 보기 | | 13(10.30) | 주어진 조건에 알맞게 작성해 보기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C반) (10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0월 1일 ? 2024년 10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3:30 ~ 4:1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0.02) | 코딩 01장 애니메이션 만들기 | 순차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 | 2(10.04) | 스토리보드 작성하기 | | 2 | 3(10.07) | 02장 장면이 바뀌는 애니메이션 | 장면추가을 이용하여 순차적으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연출하기 | | 4(10.09) | 한글날 | | 5(10.11) | 더 만들어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해 보기 | | 3 | 6(10.14) | 03장 즐거운 코딩-1 | [시작]블럭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 | 7(10.16) | [흐름]블럭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 | 8(10.18) | 웹북 만들기 | | 4 | 9(10.21) | 04장 반복 : 반짝이는 우주의 별 | 반복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 | 10(10.23) | 무작위 수 만들기 기능을 활용하여 별을 표현하기 | | 11(10.25) | 키보드의 숫자나 문자를 눌렀을때 원하는 작업이 실행되게 하기 | | 5 | 12(10.28) | 더 만들어 보기 | ‘두더지’는 무작위로 위치를 바꾸면서 나타내기 | | 13(10.30) | ‘들꽃’이 사라지지 않고 들판에 찍히도록 하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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