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2부 1,3,5학년 12월 차시별운영계획안입니다.
방과후학교 (컴퓨터2 A반) (12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3년 12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1, 3학년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13:50 ~ 14:3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2.01) | 18장 함께 놀아요! 스틱맨 | 미션! 벽을 부수고 탈출해라! | | 2 | 2(12.04) | 19장 스틱맨은 바다의 왕자 | 스틱맨의 보트여행 | | 3(12.06) | 스틱맨은 수영의 달인 | | 4(12.08) | 혼자 만들어 보아요. | | 3 | 5(12.11) | 20장 스틱맨의 미션 | 스틱맨의 공부시간 | | 6(12.13) | 씨앗을 심었더니 쑥쑥쑥! | | 7(12.15) | 혼자 만들어 보아요. | | 4 | 8(12.18) | 21장 게임 속의 스틱맨 | 스틱맨! 몬스터를 물리쳐라! | | 9(12.20) | 피봇에서 만드는 앵그리버드! | | 10(12.22) | 혼자 만들어 보아요. | | 5 | 11(12.25) | 22장 시계나라의 스틱맨 | 시계나라의 스틱맨 | | 12(12.27) | QR코드 감옥에서 탈출해요! | | 13(12.29) | 혼자 만들어 보아요.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B반) (12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3년 12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3, 5학년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14:40 ~ 15:2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2.01) | 9장 새로운 모양의 선물 상자 | 도형을 그림 및 무늬로 채우기 | | 2 | 2(12.04) | 10장 감사장 | 쪽 배경으로 상장 테두리 만들고 감사의 글 입력하기 | | 3(12.06) | 입력한 텍스트 꾸미기 | | 4(12.08) | 글상자로 도장 만들기 | | 3 | 5(12.11) | 11장 올록볼록 점자책 | 원고지 설정하고 글 입력하기 | | 6(12.13) | 점자로 변환하기 | | 7(12.15) | 그림 삽입하기 | | 4 | 8(12.18) | 12장 칭찬 스티커 | 쪽배경으로 스티커 판 만들기 | | 9(12.20) | 글맵시를 이용하여 글자 입력하기 | | 10(12.22) | 그리기 조각을 편집하여 붙이는 부분 만들기 | | 5 | 11(12.25) | 13장 현미경 사용법 | 도형 안에 글자 넣기 | | 12(12.27) | 문단 번호 넣기 | | 13(12.29) | 연결선으로 연결하기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C반) (12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3년 12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15:30 ~ 16:1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2.01) | 디딤돌 학습 | 슬라이드 쇼로 사진보기 | | 2 | 2(12.04) | 11장 한꺼번에 일괄 편집하기 | 사진 크기 일괄 변경하여 저장하기 | | 3(12.06) | 사진에 워터마크 일괄 넣기 | | 4(12.08) | 속성 고치기 | | 3 | 5(12.11) | 12장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 애니메이션 배너 만들기 | | 6(12.13) | 표시 시간 변경하기 | | 7(12.15) | 전환 효과 변경하기 | | 4 | 8(12.18) | 디딤돌 학습1 | 애니메이션 이미지 만들기 | | 9(12.20) | [이어붙이기] 탭 기능의 바둑판을 이용하여 배치하기 | | 10(12.22) | [사진편집] 탭을 이용하여 사진 꾸미기 | | 5 | 11(12.25) | 디딤돌 학습2 |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 만들기1 | | 12(12.27) |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 만들기2 | | 13(12.29) |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 만들기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