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미술 A반) (9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19년 9월3일 – 2018년 9월 26일 ( 7차시) | 강사명 | 이은하 | 대상 학년 | 1~4학년 | 강의실 | 별관2층 미술실 | 운영요일 및 시간 | 화,목 1:00~1:5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9.3) | 전통기와 그리기 | 전통기와의 특징을 알고 그려본다 | 그림자료,색연필,물감 | 2(9.5) | 2 | 3(9.10) | 청사초롱 모빌 만들기 | 색한지를 이용한 모빌을 만들어본다 | 빨강,파랑한지 끈,풀,가위 | 4(9.12) | 추석연휴 | 3 | 5(9.17) | 전통탈춤을 그려요(스케치) | 탈을 오려 붙인후 인물의 동세표현을 스케치해본다 | 그림자료,연필, 지우개 | 6(9.19) | 전통탈춤을 그려요(채색) | 스케치한 것을 채색 | 크레파스,물감외 | 4 | 7(9.24) | 전통등만들기 | 한지등위에 여러 가지 색한지로 전통모양으로 만들어 본다 | 한지등,색한지, 밀가루풀,가위 | 8(9.26) | 방과후학교 (미술 B반) (9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19년 9월3일 – 2018년 9월 26일 ( 7차시) | 강사명 | 이은하 | 대상 학년 | 1~4학년 | 강의실 | 별관2층 미술실 | 운영요일 및 시간 | 화,목 2:00~2:5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9.3) | 전통기와 그리기 | 전통기와의 특징을 알고 그려본다 | 그림자료,색연필,물감 | 2(9.5) | 2 | 3(9.10) | 청사초롱 모빌 만들기 | 색한지를 이용한 모빌을 만들어본다 | 빨강,파랑한지 끈,풀,가위 | 4(9.12) | 추석연휴 | 3 | 5(9.17) | 전통탈춤을 그려요(스케치) | 탈을 오려 붙인후 인물의 동세표현을 스케치해본다 | 그림자료,연필, 지우개 | 6(9.19) | 전통탈춤을 그려요(채색) | 스케치한 것을 물감채색 | 크레파스,물감외 | 4 | 7(9.24) | 전통등만들기 | 한지등위에 여러 가지 색한지로 전통모양으로 만들어 본다 | 한지등,색한지, 밀가루풀,가위 | 8(9.26) |
*4학년~6학년은 C반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방과후학교 ( 미술 C반) (9월) 프로그램 운영계획안 운영 기간 | 2019년 9월3일 – 2018년 9월 26일 ( 7차시) | 강사명 | 이은하 | 대상 학년 | 1~6학년 | 강의실 | 별관2층 미술실 | 운영요일 및 시간 | 화,목 3:00~3:5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9.3) | 전통기와 그리기 | 전통기와의 특징을 알고 그려본다 | 그림자료,색연필,물감 | 2(9.5) | 2 | 3(9.10) | 청사초롱 모빌 만들기 | 색한지를 이용한 모빌을 만들어본다 | 빨강,파랑한지 끈,풀,가위 | 4(9.12) | 추석연휴 | 3 | 5(9.17) | 전통탈춤을 그려요(스케치) | 탈을 그린후 인물의 동세표현을 스케치해본다 | 그림자료,연필, 지우개 | 6(9.19) | 전통탈춤을 그려요(채색) | 스케치한 것을 채색 | 크레파스,물감외 | 4 | 7(9.24) | 전통등만들기 | 한지등위에 여러 가지 색한지로 전통모양으로 만들어 본다 | 한지등,색한지, 밀가루풀,가위 | 8(9.26) |
*4학년~6학년은 학생의 개인별 단계에 맞게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