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마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을에 나오는 과일의 영양
작성자 진은숙 등록일 19.09.03 조회수 190

. 사과 : 사과는 당분이 과당과 포도당으로 이루어져 몸에 흡수가 잘 되며, 특히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비타민 C와 칼륨, 나트륨, 무기질 또한 풍부해서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특히 아침에 먹는 사과가 몸에 좋다고 합니다.

. : 배는 섬유질과 함께 수분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을 자극시켜 변비를 해소시켜주는 과일입니다. 특히 가을철 알레르기 때문에 기관지가 좋지 않은 사람들은 배를 달여 먹으면 좋은데, 배 속을 파고 꿀을 넣어 배숙을 해 국물을 먹으면 기관지가 편해지고 기침과 가래가 있을 때 마시면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 : 가을철 완벽한 식품으로 통하는 밤은 특히 몸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원기를 북돋우고, 소화기 계통을 튼튼하게 해주어 이유식과 환자 회복식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성장기 청소년에게 좋고 성인병 예방, 피부미용, 피로회복, 감기 예방, 숙취해소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대추 : 가을이면 주렁주렁 열매를 매달아 다산을 상징하는 대추는 약을 달이거나 한방 건강식을 만들 때 약방의 감초처럼 빠트리지 않고 넣는 식품입니다. 모든 약재와 조화를 이루며 약물의 독성과 자극을 덜어주고 부작용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인데, ‘동의보감에 의하면 대추는 맛이 달고 독이 없으며 속을 편안하게 하고 오장을 보호합니다. 오래 먹으면 안색이 좋아지고 몸이 가벼워지면서 늙지 않게 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대추는 노화를 막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이전글 매일 먹으면 좋은 식품 12가지
다음글 성장에 방해가 되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