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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중헌 교육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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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지도서
작성자 박중헌 등록일 22.02.07 조회수 100

* 취미이자 일상으로 자리 잡은 게임은 '문화'

- 대한민국 국민 평균 게임 이용률

 10대 : 91.5%

 20대 : 85.1%

 30대 : 74.0%

 40대 : 76.6%

 50대 : 56.8%

 60대 : 35.0%

 평균 70.5%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이용 실태조사

-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한국의 e-스포츠 K-GAME

 

* 게임의 긍정적 활용과 효과

 - 학업성적과 사회성 발달

 - 지적 능력 향상

 - 시 ·지각 능력 향상

 - 소통 수단

 - 노년층 우울증 감소

 @ - 의료현장에서의 게임 활용 - 학교 현장에서의 게임 활용 - 치료제로서의 게임 활용

 

* 게임물 등급분류제도

 - All 전체 이용가

 - 12 12세이용가

 - 15 15세이용가

 - 18 18세이용가

 - TEST 평가용

 

* 알아두면 좋은 웹사이트 : 게임시간 선택제 서비스 가능

 - 게임물관리위원회

 - 한국콘테츠진흥원

 -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 한국게임산업협회

 - 게임문화재단

 -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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