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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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 | 등록일 | 21.11.09 | 조회수 | 1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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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문
전라북도교육청 학교교육과 (관할 교육지원청 → 고등학교) 물품 수령(11.12. 10:00 해당 시험지구교육지원청) 수험표, 수험생 유의사항, 시험장 안내도, 응시자 현황(접수번호 순) (수령이 안 된 물품이 있을 시, 교육지원청에 연락함) 2. 수험생 예비소집 시 안내사항(원격수업 전 사전 안내 권장) 가. 수험표 교부 ? 수험표는 예비소집일[2021.11.17.(수) 10:00]에 출신고교에서 교부 (★★예비소집일까지 절대 보안 유지) - 수험표를 분실하지 않도록 당부(시험당일, 반드시 소지) - 시험장학교 등교 전 수험표 분실 인식 학생 . 응시원서와 동일한 사진 준비, 08:00까지 해당 시험장학교 운영 본부에 가서 가수험표 제작 - 시험장학교에 가서, 수험표 분실 사실 인식 학생 . 시험장학교 운영본부에 가서 가수험표 제작 상의 ※ 수험생 신분 확인을 위해, 시험장학교 운영본부에서는 수험생의 출신고등학교에 연락해서 해당 학생의 생활기록부 1면 팩스 제출 요청, 팩스 받은 후, 가수험표 제작 ※ 시험장학교 행정실에서 전자민원서비스 활용 생활기록부 출력 가능 나. 신분증(응시자 본인 확인을 위함) - 신분증 반드시 소지(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재학생의 경우, 학생증 허용 - 학생증 분실 시, 재발급 필수 (시간이 없는 경우, A4 용지에,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제작한 것 허용) ※ 사진부착(철인 필수, 또는 선명한 스캔), 성명, 학년반, 현재 본교 학생임을 증명함, 발급일, 학교명(직인 포함-직인은 직접 찍은 것)
다. ‘수험생 유의사항’ 전달 ?? 수험표 배부 시, ‘수험생 유의사항’ 철저 안내 - 전체적으로 한번 읽으면서 짚어 주기를 적극 권장함(원격수업 전 사전 안내) - 동영상 단체 시청(필수-원격수업 전 사전 반복 시청 권장) - 반입금지물품 적극 안내
- 반입금지물품은 사용하지 않아도(전원 off) 시험장 안 어디라도(호주머니, 가방 등) 두었을 때, 타인의 신고에 의해 적발되면 부정행위자 처벌이 불가피함 - 인지하지 못하고 반입금지물품을 가지고 시험장에 들어왔을 때, 수험생 보호차원에서 1교시 전, 반입금지물품을 수거, 종료 후 되돌려 줌(제출하지 않으면 부정행위자가 되어 당해년도 수능시험 무효가 됨) ※ 가져가지 말고, 만약 가져갔다면 반드시 1교시 전, 수거물품 제출해야 함 - <시험 중 휴대 가능 물품 외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 가방에 넣어 시험시간 중 접촉할 수 없도록 시험실 앞에 제출하고, 영역 미선택 등으로 인하여 대기실에서 자습을 원하는 응시자는 반드시 필요한 물품만을 꺼내어 활용하여야 하며, 시험시간 중 휴대 가능 물품 외 물품을 휴대하거나 휴대하지 않더라도 감독관의 지시와 달리 임의의 장소에 보관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야 함 라. 4교시 응시규정 안내 철저
- 4교시 탐구 영역 1과목 선택 수험생은 대기시간(탐구 영역 첫 번째 시험시간) 동안 답안지를 책상 위에 뒤집어 놓고 정숙을 유지하며 대기하여야 하고, 대기시간 동안 일체의 시험 준비는 부정행위로 간주되며, 시험실 밖으로 나갈 수 없음
※ 문제지는 2020학년도를 예시로 제시, 2022학년도부터 4교시 한국사와 탐구 영역 답안지를 분리하여 제공
마. 시험장 배치도 배부 응시할 시험장학교 방문 가능[2021.11.17.(수) 14:00 이후] - 시험장 방문은 가능하나, 시험실 출입은 불가능 - 건물 밖에서 수험번호를 통한 시험실 위치만 확인 가능 - 집에서 시험장학교까지 대중교통 이용 방법 및 시간 확인 바. 점심 도시락과 개인 음료 준비, 종이가림막 설치 - 시험 종료 시까지 시험장 밖으로 나올 수 없음 - 따뜻한 보온도시락 권장 - 방역을 위해 시험장에서 음용수 제공하지 않음 - 2교시 종료 후 점심식사 시간에는 배부받은 종이 가림막을 책상에 직접 설치하고 시험실 내에서 벗어나지 않고 자신의 자리에서 식사 - 식사를 마친 후에는 다시 마스크를 착용하며, 시험장 관계자 안내에 따라 가림막을 접어 보관용 상자에 투입 사. 시험장학교 사정에 대한 이해 요청 - 남녀공학 고교에 배정된 수험생은 화장실 문제 이해 필요(화장실 수 적음) - 시험장학교의 위치가 골목 또는 진입로가 비좁은 경우, 미리 시간 안배 등 대처 필요 아. 수험표 뒤 정답 적어올 수 있는지 여부 - 정답을 적을 수는 있으나, 수차례 감독관의 확인이 있을 수 있음(다른 내용 적혀 있는지 확인) 자. 시험장학교에서의 특이상황 발생 시, 운영본부에서 상의할 것 차. 수능시험 미응시자 응시수수료 환불 안내 - 응시원서 접수 후, 수능시험 응시가 필요 없게 되었거나, 응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로, 전 영역 모두 응시하지 않은 자가 응시수수료 환불신청을 했을 때, 납부수수료의 60% 선에서 평가원에서 환불 조치함 - 환불 대상자: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사망 -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 기간 : 2021.11.22.(월)~11.26.(금) 09:00~17:00 -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 장소 : 응시원서를 작성 제출한 기관 -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자 : 수험생 본인(부득이한 경우, 직계가족) - ‘응시원서 접수 후’란? : 2021.9.4.~2021.11.18. - 사안 발생 증빙 서류 필요 . 수시 최종합격증 . 질병 관련 : 입원확인서, 병원 진단서, 처방전 등 . 군 입대 확인서 . 사망증명서 ※ 시험지구 수험생 예비소집 안내 - 출신고교에서의 수험생 예비소집 안내에 준하여 안내함 카. 수능 당일 도로상황 등 긴급상황 발생 시 - 주변에 경찰이 보일 때 - 경찰에 바로 도움 요청 - 주변에 경찰이 보이지 않을 때 ? 112에 전화 걸어 도움 요청 - 이름이 유사한 시험장 학교 구분에 유의 (예: 전북사대부설고, 전주사대부설고 등) 타. 수능 시험일 전 음식 섭취 유의 - 예) 고카페인 음식 등 섭취에 유의
하. 수능 시험장 마스크 착용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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