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취 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에 따라 수업 안에서도 수시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교실마다 평가의 모습이 다양하게 이루어집니다. ?수업 시간 중에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대해 과정중심의 형성평가가 이루어지며 이를 바탕 으로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고, 수업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합니다. ?3~6학년 대상으로 학기 단위로 교과별 총괄 평가가 이루어지며 이는 학습 목표 도달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절대 평가 방식으로 시행됩니다. ?평가 결과는 100점으로 환산하지 않으며 총점, 평균 또한 산출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는 까닭은 시험 점수가 학생의 서열화 자료로 활용되는 역기능을 막고 개별학생의 성장을 돕기 위함입니다. ?학생 평가 통지표는 학기별 가정으로 통지하여 학생의 성장과정과 학업성취 정도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음 학년도 담임이 학생 성장의 지원 자료로도 연계하여 활용 합니다. 평가 종류 | 교과 | 평가 시기 | 대상 | 통지 시기 | 형성평가 | 전교과 | 수업 중 수시 평가 | 1~6학년 | 1차 : 7월 2차 : 학년말 | 총괄평가 | 국어, 영어, 수학 | 학기 말 | 3~6학년 | ※ 총괄 평가 시기 및 출제 범위는 추후 재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평가 결과 통지 시기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 평가 이의 신청 기간은 평가 결과 안내일로부터 3일 이내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