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전교어린이회에서는 학생 스스로 서로를 존중하는 언어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등교 시간에 전교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친구에게 한마디」 포스트잇 작성 활동
학생들은 친구에게 고마움, 응원, 격려 등의 따뜻한 말을 포스트잇에 직접 작성하여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서로를 인정하고 긍정하는 언어 표현을 경험함으로써, 건강한 교우 관계의 중요성을 스스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따뜻한 말 / 듣기 싫은 말」 스티커 참여 조사 활동친구에게 듣고 싶은 말과 친구에게 듣기 싫은 말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스티커를 선택하여 부착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긍정적인 언어는 공동체를 행복하게 만들고, 비난·조롱과 같은 언어는 상대에게 상처를 준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전교어린이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학교가 서로를 존중하는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군산 월명초등학교에서는 2025년 11월 4일(화)~11월 7일(금) 학년 별로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하였다.11월 4일(화) 5학년(쇼콜라티에, 요리사, 3D펜 아티스트,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의사(사육사), 조향사)11월 5일(수) 2학년(요리사)11월 6일(목) 1학년(쇼콜라티에) 4학년(패션 디자이너, 의료 보건, 쇼콜라티에, 요리사, 수의사(사육사), 특수 분장사)11월 7일(금) 1학년(쇼콜라티에) 3학년(쇼핑 호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 과학 마술사, 캐릭터 디자이너, 수의사(사육사), 곤충 연구가) 6학년(요리사, 3D펜 아티스트, 쇼콜라티에, 수의사(사육사), 조향사)각 영역의 전문 강사와 함께 한 진로 체험을 통해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한 이해, 탐색을 할 수 있었고 색다른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흥미를 높였을 거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