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49호 학교생활 및 등교시 조치사항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05.22 | 조회수 | 240 | ||||||||||||||||||
첨부파일 |
|
||||||||||||||||||||||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등교수업에 따른 학교생활 및 등교시 조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등교일정 및 등교시간 안내 ▪ 등교시 학생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등교시간을 아래와 같이 조정합니다. ⓵ 등교일정 및 시간
⓶ 출입장소: 중앙 광장쪽 현관 출입구 (그 외 출입구 폐쇄) ⓷ 확인사항: 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발열체크 실시 ⓸ 유의사항 - 마스크 미착용시 출입 불가(등교시 가정에서 꼭 마스크 착용하고 나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가방에 여분의 마스크를 가지고 다니도록 합니다.) -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의심 증상이 있는 학생은 일시적 관찰실(1층 교무실 옆 회의실)로 이동하여 보호자 동반하에 즉시 하교 * 학년별 수업 시간은 담임선생님의 안내에 따릅니다. 2. 등교 전 가정에서의 학생 관리 ▪ 등교 전 가정에서 체온 측정 후 <온라인 자가건강 진단 조사> 입력 실시 ▪ 발열(37.5℃ 이상) 또는 기침, 목아픔, 호흡곤란, 콧물, 폐렴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 중지 (해열제 먹고 등교하지 않기) ▪ 평상시 학생 및 교직원의 마스크 착용 권고, 등교 시 마스크 착용(개인구입지참) 3. 학교 발열 감시 활동 전개 ▪ 실시대상: 모든 학생 및 교직원(학교에 출입하는 외부인 포함) ▪ 실시장소: 교실 입실 전, 중앙 현관 ▪ 실시방법 가. 현관 앞- 오전 등교 시 나. 교실 - 입실 전, 급식실 이동 전 다. 방과후 교실 – 수업 시작 전 4. 외부인 통제 관리 ▪ 출입구 제한‧조정 안내: 발열체크 출입구(현관 출입구), 현관 외 모든 출입구 폐쇄 ▪ 학생 안전을 위해 학부모(보호자) 학교 출입 제한 ▪ 외부인(방문객) 등의 학교 출입은 원칙적으로 금지 ※ 단, 불가피한 경우는 사전에 학교장의 승인을 받으며, 현관 입구에서 발열 체크 후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에 이상 없으면 출입기록을 작성한 후 방문 허가(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필수) 5. 급식 운영 관리 - 안전한 급식환경을 위하여 대화하지 않고 조용히 식사하도록 지도 - 점심시간 분산배치로 안전한 급식 시간 확보
6. 학부모님 협조 사항 ① 학생 등교 전 <온라인 자가건강 진단 조사> 입력(매일 아침 실시) ② 등교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③ 개인위생 강화를 위한 개인용품 준비: 마스크(항시 착용), 물병(개인 물 지참, 정수기 사용금지) ④ 외출 후 손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 사람 많은 곳에 방문 자제 지도 ⑤ 의료기관 방문 시 자기 차량 이용하고 마스크 착용하기 ⑥ 발열(37.5도 이상 발열감 지속)이나 호흡기 증상(기침이나 목아픔 등)이 있을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지역번호+120) 또는 군산시보건소(063-460-3261, 김경례), 군산의료원(063-472-5911, 진민영)로 연락하거나 선별진료소를 우선 방문하여 진료받기 ⑦ 학생 발열로 학교에서 연락이 올 경우 학부모님(또는 대리인)은 즉시 학교로 오셔서 아이를 선별진료소로 데려가시기 바랍니다. ⑧ 코로나19 예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2020-46호 가정통신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 등교 중지 대상자 및 출석 인정에 관한 안내 ▪출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등교중지 대상 학생은 출석인정 결석 처리 됩니다. * 등교중지 대상 학생 : 확진학생, 의심증상학생(발열 등), 자가격리(본인 또는 가족) 학생 등 ▪“심각, 경계” 단계에 한해 교외체험학습(가정학습) 신청 시 ‘출석인정 결석’ 처리 가능 - 사전신청서(학습계획서) 제출(3일 전까지), 사후 결과보고서 제출. ※ 추후 교육부 및 전라북도교육청의 지침에 따라 변경되어 운영될 수 있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교무실(063-460-170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군산푸른솔초등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변경되는 내용은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릴 예정이오니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5월 22일 군 산 푸 른 솔 초 등 학 교 장 |
이전글 | 2020-39호 2020학년도 2~6학년 기초학력 진단검사 실시 안내 |
---|---|
다음글 | 2020-46호 (등교수업대비 코로나 예방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