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내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및 전학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4.12.02 조회수 17
첨부파일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및 전학 안내

1. 입학 모집 1학년 1학급 10

2. 입학 대상

   군산내흥초등학교 학구와 어울림학교(공동통학구형)인 군산구암초등학교 학구내에 거주하는 아동으로서, 구암동장이 발행하는 취학통지를 받은 학생

* 20181120181231일 사이에 출생한 적령 아동(6)

3. 입학 우선순위

순 위

내 용

비 고

1순위

군산내흥초등학교 원학구 내 실거주 아동

아래 주소지 확인 필수

취학통지서에

군산내흥초가 나옴.

2순위

본교 재학생(6개월 이상 재학)의 동생

3순위

취학통지서를 받은

내흥동 내 거주하는 아동

4순위

취학통지서를 받은

어울림학교(공동통학구형) 학구내 거주하는 아동

* 1순위, 2순위, 3순위, 4순위 대상 학생 모두 원서 접수 기간 내 접수를 꼭 완료해야합니다.

* 1순위와 2순위 학생을 우선 선정 후 나머지 잔여수를 채우는 추첨으로 모집인원 10명을 채우게 되어 1순위 대상 학생이라도 사전 원수 접수 기간 내 접수가 없을 시 입학을 희망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합니다.(입학불가)

4. 군산내흥초등학교 학구 및 어울림학교(공동통학구형) 해당 주소지

내흥동

85반 제외, 9

 

성산면

성덕리(성덕, 항동, 요동)

 

구암동

4, 5, 6, 714(세풍아파트) ,15~16(구암휴먼시아), 더샵군산프리미엘, 이편한세상군산디오션루체

군산구암초

(일방향)

공동학구

(군산구암초

군산내흥초)

중 동

9, 10, 11, 12

경암동

1, 2, 3, 4, 5, 6, 7, 89, 101~2(신화주택),

103, 104~5(신흥아파트), 11(새한아파트),

12(부향하나로아파트),14,15,16,17,18,19,20(제일오투그란데)

경장동

163, 2112

내흥동

85, 17~20(오션클래스), 21~24(내흥7LH),

25~28(신역세권 내흥3LH), 신역세권지구내 단독주택, 군산신역세권예다음

어울림학교(공동통학구형) 지정현황(일자) : [군산구암초 2024.03.01.일자 지정]

해당 순위별로 모집인원이 채워질 경우 후순위 추첨이 없이 입학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5. 신입생 모집 일정

내 용

기간

장소

참고

1

원서 접수

2024.12.17.() ~

2024.12.19.() 16시까지

(시간 엄수)

교무실

접수

-본교 홈페이지 확인 필수

-기간 내 방문 접수만 가능

-학부모 1인만 방문

2

공개 추첨

2024.12.26.() 15:00

지정교실

-학교 홈페이지에 안내

(잔여 추첨자수 및 일정상세)

-개별 연락 없음

3

예비소집일

2025.01.02.() 14:00

다목적실

-본교 홈페이지 확인 필수

-개별 방문 시간 안내함

-학부모1+학생1명 방문

4

입학식

2025.03.04.() 10:00

다목적실

-학부모 1인만 참석

-학교 상황에 따라 변경가능

6. 원서 접수 시 제출 서류

. 취학통지서 원본 1

.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원서(본교 양식) 1

. 위장전입안내 확인서약서(본교 양식) 1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본교 양식) 1

. 주민등록등본 1

7. 추첨 방식

. 1, 2 순위에 해당되는 아동을 제외한 잔여 아동 수 내에서 추첨 선정함.

(1, 2 위에서 모집 인원이 마감될 경우 하위 순위는 공개 추첨 없이 입학 마감함)

. 개별연락 없으며, 모든 일정 및 안내는 홈페이지로 공지함

. 원서 접수 및 추첨에는 학부모 보호자 1인만 참석함

(학생 학교 입실 및 입회 불가능합니다 )

. 공개추첨 학부모 직접 봉투 뽑기 방식으로 실시함.

. 유의사항

-반드시 코로나 19와 독감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을 지킬 것

-원서접수 확인증 필수 지참할 것

8. 공개 추첨 일정 (2024.12.26.15:00)

시간

내용

비고

1

14:30~14:50

- 원서 접수확인증 지참확인

- 발열 체크 및 등록·입장

원서 접수 확인증 필수 지참할 것

위생 장갑 착용

2

14:50~15:00

- 추첨 장소 착석(지정교실)

- 접수 서류 반납(수령 및 확인)

14:50분 이후 입장 불가

3

15:00~15:10

- 추첨 방법 안내(교무부장)

- 추첨 진행

추첨함 및 봉투 설명

4

15:10~15:30

- 학부모 본인 직접 추첨(접수 순)

접수번호 순 접수증 확인

위생장갑 재착용

5

15:30~16:00

- 입학 확정자 서류 재제출

합격자 자리에서 대기

불합격자는 귀가

9. 코로나 19 및 독감 방역 안전관리

- 줄 대기는 2m 간격 준수

- 접수증 확인 후 위생장갑 지급 및 발열 체크 및 등록(소독제, 마스크 등)

- 추첨 장소 착석 후 옆 사람 대화 금지

- 추첨 설명 후 추첨 시 위생장갑 착용

- 합격자는 자기 자리에서 대기

- 불합격자는 거리 준수하여 귀가 처리

10. 기타 사항

. 특수교육대상학생은 학교와 사전 협의 필요

. 학교에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모든 서류는 최종 선정되지 못한 경우에는 목적 활용 후 즉시 폐기함.)

. 거주지 현장 실사가 실시되며 위장 전입 학생에 대해서는 입학 취소함.

(단독 세대로 구성된 독립된 주거 형태로, 타가족과 동거하지 않고 직계 가족 모두가

전입 신고된 집에서 실거주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법] 37(벌칙)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32. 주민등록 또는 주민등록증에 관하여 거짓의 사실을 신고 또는 신청한 사람

[·중등교육법 시행령] 21(초등학교의 전학절차) 학생의 보호자로부터 학생의 전학 사실을 통보받은 전학할 학교의 장은 해당 학생의 주소지 변경을 확인하기 위하여 전자정부법36조제1항에 따른 행정정보의 공동이용을 통하여 주민등록법30조제1항에 따른 주민등록전산정보자료를 확인하여야 한다. 다만, 해당 학생의 보호자가 그 확인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주소지 변경이 확인되는 서류를 제출하게 하여야 한다.

11. [추가알림] 전입학 안내

대상 : 본교에 전학 희망자

[2024.12.01. 기준]

2024년도 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5학년

전학 잔여(우선)

1

0

0

3

제출서류 : 주민등록등본,개인정보동의서, 위장전입확인서약서-행정실제출

전학은 상시 정원 내 선착순이며 해당 주소지를 꼭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것은 통화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1개 학년 5명 이하, 2개 학년 9명 이하인 경우는 복식학급으로 편성됨을 알립니다.

12. 기타사항

. 특수교육대상학생은 학교와 반드시 사전 협의를 요함.

. 학교에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모든 서류는 최종 선정되지 못한 경우에는 목적 활용 후 즉시 폐기함.)

. 거주지 현장 실사를 통하여 위장 전입자로 드러난 학생에 대해서는 입학 취소함.

 

입학 문의 : 교무실 전화 063)446-5622

전학 문의 : 행정실 전화 063)442-4450

2024122

군 산 내 흥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공청회 안내
다음글 제1차 전북특별자치도 학교 구성원 인권보호 및 증진 기본계획 수립 연구 공청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