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군산중앙초 학생평가 계획서를 안내해 드리니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는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내용 및 방법 | 시기 | 대상 | 기초학력 진단검사, 진단활동, 기초학력책임 지도제 | * 기간: 3월 * 대상: 3학년~6학년 * 영역: 기초학습(3R’s) 및 교과학습 더딤 파악 * 진단 방법: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자료 활용, 맞춤형학업성취도평가, 학생, 학부모 면담 | 3월 및 연중 | 3~6학년 | 학생평가 | * 교과 평가, 형성평가, 상시 평가, 창의적체험활동평가, 행동발달평가 영역을 모두 통합하여 학생평가로 실시 * 학년 평가계획에 의해 교과별·단원별·주제별 평가를 학년별로 실시하고 그 외의 교수·학습 활동 중 수시로 일어나는 상시 평가는 학급 담임 교사가 자율적으로 실시 * 학습 과정의 관찰, 분석, 실기, 실험, 실습, 체험, 참여도, 글쓰기, 프로젝트, 토론 등 수업 방법과 연계한 과정중심평가 실시 * 서술형·논술형 평가, 관찰평가, 토론평가, 자기평가, 상호평가, 협력 활동 평가 등 다양한 평가 방법을 활용한 평가 실시 | 연중 | 전학년 | * 총괄평가 - 과목 : 국어, 수학,영어 - 학기별 1회 (연2회) 실시 후 평가 결과 안내 - 서술형평가 30%포함 | 학기말 | 4~6 학년 | 평가 안내 및 결과 통지 | * 평가계획 안내 - 학년별 평가계획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누리집, 가정통신문, 학교알리미(정보공시)를 통해 안내 | 5월 9월 | 전학년 | * 평가 결과 통지 - 매 학기말 학생평가 결과 발송 - 학부모 상담 및 공개수업 주간을 통한 상담형 평가 결과 통지 - 학년별·교사별 자율적 평가 결과 수시 통지 | 연중 | * 이의제기 절차 - 성적을 확인하시고 이의가 있을 때는 성적 통보 후 3일 이내에 학교 누리집 공지사항의 평가 이의제기서를 작성하여 담임 선생님께 제출 * 이의신청 처리 절차 ① 평가 실시 ② 평가 결과 공개 ③ 이의신청 기회 부여 ④ 이의신청 접수 ⑤ 이의신청 처리 ⑥ 처리결과 제공 ⑦ 평가 결과 입력 | 학기말 |
구분 | 내용 및 방법 | 시기 | 대상 | 평가 안내 및 결과 통지 | * 평가 미참여 학생의 평가 - 과목별 교과평가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결시생)의 경우에는 동일 성취기준의 별도 평가 실시/평가 시기 조정/수업 중 관찰 내용 등의 방법으로 실시하고 평가 결과 처리 - 학적 변동자의 처리 기준은 학업성적관리규정을 따르며, 추가 심의가 필요할 때에는 학업성적관리위원회 회의를 통해 결정함 - 등교 중지 등으로 인한 평가 미참여 학생의 평가는 등교 후 평가를 실시하거나 실시간 원격수업 참여 등을 통한 직접 관찰 확인 및 평가, 원격수업 참여 내용 기재 등으로 할 수 있고 이를 사전에 학생 및 학부모에게 안내함. 원격수업에서 교사가 학생의 수행 과정과 결과를 직접 관찰, 확인한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 가능하며, 직접 관찰하지 못한 경우에는 기재 불가함. 단, 원격수업에서 직접 관찰, 확인하지 못한 경우에도 등교수업과 연계하여 교사가 직접 관찰, 확인한 학생 활동은 기재할 수 있음 | 연중 | 전학년 | * 부정행위자(부정행위 협조자) 처리 - 휴대폰 및 전자기기(mp3, pmp, psp 등의 게임기) 등을 소지하고 평가에 임하는 학생은 부정행위자로 처리 (단,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등 CBT기반 평가 등을 위해 감독교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지정되거나 등록된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 학생 확인서, 증거물을 생활(인성, 인권)담당교사 및 평가업무 담당교사에 제출 - 선도처분 및 해당 평가 최하 단계로 평가 결과 처리 | 연중 | 전학년 |
*위 사항은 예정으로 학급에 따라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평가 결과의 이의 신청 절차> *평가 결과에 대해 특별한 의견이나 이견이 있으신 분은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담임선생님께 제출해주세요. (학기말 평가결과 가정 안내 후, 3일이내 -월요일 발송시, 수요일 오전까지// 화요일 발송시, 목요일 오전까지) ① 평가 실시 ② 평가 결과 공개 ③ 이의신청 기회 부여 ④ 이의신청 접수 ⑤ 이의신청 처리 ⑥ 처리결과 제공 ⑦ 평가 결과 입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