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학력신장 지원 계획 |
|||||||||||||||||||||||||||
---|---|---|---|---|---|---|---|---|---|---|---|---|---|---|---|---|---|---|---|---|---|---|---|---|---|---|---|
작성자 | 최혜민 | 등록일 | 20.04.10 | 조회수 | 166 | ||||||||||||||||||||||
첨부파일 |
|
||||||||||||||||||||||||||
군산제일중학교
가. 학습부진 학생 책임 지도 강화로 모든 학생이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최저 수 준의 기초 기본학습능력을 갖추게 한다. 나. 학습부진 학생을 선별하여 개별지도를 통해 학습활동에 의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공교육을 강화한다.
가. 1학년, 2학년 대상 학생은 1학년 1학기 지필성적을 기준으로, 3학년 대상 학생은 2학년 종합성적을 기준으로 학습부진 학생을 선발한다. 나. 기초학력 학습부진 학생은 교과 지도교사와 담임교사, 학년부장과 연계하 여 적극적으로 지도한다. 다. 각 학년별로 국어, 수학 등 필요 과목의 기초학습 부진 학생을 선별하여 기초 학력지도 수업과정을 별도로 운영한다. 라. 기초학력지도 수업 시간은 연간 학년별 40시간 내외로 실시한다. 마. 시간당 강사료 내부강사 30,000원, 외부강사 32,000원으로 한다.
가. 학습 목표설정 기준 (1) 교과에 대한 관심과 흥미, 자신감 회복에 중점을 두고 기초학력이 도달되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지도한다. (2) 일상생활에서 쉽게 관찰하거나 경험할 수 있는 여러 현상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한다. 나. 시간 배당 : 연간 학년 당 40시간 내외 다. 운영 시기 : 4~12월 라. 운영 시간 : 방과 후에 실시함. (단, 학생상황에 따라 수업시간내에 따로 개별수업을 실시할 수 있음) 마. 학습 내용 지도 방법 (1) 교과 학습 진단평가에서 성취율이 낮은 학습 요소를 집중하여 지도한다. (2) 중학교 단계의 학습내용을 이해하는데 특히 필요한 기본 학습 요소를 지도한다. (3) 학생들이 배당된 시간에 이수할 수 있을 정도의 학습량을 지도한다. (4)생활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거나 적용 할 수 있는 학습 요소를 지도한다. (5) 협력 학습을 통해 문제 해결 과정을 익히게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6) 도교육청에서 제공하는 기출문제 및 핵심 내용을 적극 활용해 지도한다. 바. 평가 계획 및 추수 지도 (1) 누가기록 : 참여 학생의 개인별 카드를 만들어 누가 기록한다. (2) 형성평가 : 매 차시 마지막에 간단히 실시한다 (3) 성취도 평가 : 연2회 성취도 평가를 실시, 그 결과를 분석하여 추수 지도에 활용한다. (4) 지도대상 구제 : 성취도 평가 후 담당교사와 협의 후 구제한다. (5) 추수 지도 : 학년말 평가 후 부진현상이 계속 나타나는 학생은 부진과목, 부진요인을 찾아 다음 학년도 담임에게 참조하게 하고, 재학 중 차후 프로그램에 재 참여할 수 있게 한다. 바. 지도 교사 : 내부강사 또는 외부강사 담당교사
가. 총 6,000,000 원 (맞춤형학습지원학교 운영비, *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될수 있음.) ○ 학습활동 프로그램(교과) : 강사비- 3,300,000원 ○ 특기적성 프로그램 : 강사비 – 320,000 재료비- 1,000,000원 ○ 사제동행 문화체험 : 780,000원 ○ 간식비 : 600,000원
가. 개별지도를 통하여 학습결손 누적을 사전에 방지하고, 학습에 필요한 최소한 의 학습능력을 갖추게 한다. 나.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습부진으로 인한 학교생활부적응상황을 극 복하게 한다. 다. 학생들의 자신감, 자긍심을 함양시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킨다. |
이전글 | 영어 2학년 온라인 학습 학습지 |
---|---|
다음글 | 전북 e-학습터 사용방법 (학생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