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월요일군산신흥초등학교 6학년 86명 학생들의 졸업식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영상으로 남겼습니다.^^86명 학생들의 앞날에 밝고 건강한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전체 영상은 아래 플레이리스트 주소에서 볼 수 있으며, 일주일 뒤(1월 18일 월요일)에 비공개처리됩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yq0scQX4Cn_mQ5Gi3ooNqzGrxqa8Mzfu
2018 전라북도교육감배 스포츠클럽 티볼대회가 지난 9월 15일(토) 익산 리틀야구장에서 열렸습니다. 교육장배 티볼대회에서 우승한 우리 학교는 그 기세를 몰아 스포츠클럽 시간과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맹 연습을 하고 군산 대표로 티볼 남자팀과 여자팀이 출전하여 매 경기마다 드라마와 같은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면서 전라북도에서 여자팀 1위, 남자팀 2위라는 값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대회 출전을 준비하면서 학생들 스스로가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의지를 다지는 모습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우승보다 더한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2학기 다문화 이해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고 전통의상 입어보기, 놀이도구 체험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세계의 여러나라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와 관심을 갖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1. 일시: 9.17(2학년), 9.18(1학년), 9.21(4학년)
2. 내용: 1학년- 베트남의 언어와 문화체험, 2,4학년- 중국의 언어와 문화체험
2018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참가 결과를 알립니다.
◎티볼 혼성부 1위
◎탁구 남초부 3위
◎풋살 남초부 3위
◎피구 여초부 3위
◎플라잉디스크 윷놀이 여초부 2위(관내 초등학교간 친선전)
이러한 큰 성과를 얻게 열심히 땀흘려 노력해준 학생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신나고 흥겨운 초록향기 가득한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6월 29일 금요일에 두 번의 우천 연기 끝에 실시된 2018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티볼대회에서 군산신흥초등학교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결승 상대는 학교에 야구부가 있으며 지난 두 대회 결승전에서 우리학교에게 패배를 안겨주었던 강호 신풍초등학교였기에 더 큰 감동으로 다가 왔습니다.
학생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얻은 큰 쾌거였습니다.
군산신흥초등학교 티볼부 감사하고 축하합니다 ^^
1. 일시: 2018. 6. 8.(금) 2교시~3교시
2. 대상: 2학년 3개 학급
3. 내용: 캄보디아에서 파견 나온 캄보디아 교사 2분과 통역사 1분이 3인 1조로 2학년 3개학급의 캄보디아 이해교육을 실시해주었습니다. 캄보디아의 전통과 문화, 언어, 유적, 생활모습 등에 대해 알아보고 배워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