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학기 학부모 정보통신윤리교육 |
||||||||||||||||||||||||||||||||||||||||||||
---|---|---|---|---|---|---|---|---|---|---|---|---|---|---|---|---|---|---|---|---|---|---|---|---|---|---|---|---|---|---|---|---|---|---|---|---|---|---|---|---|---|---|---|---|
작성자 | *** | 등록일 | 22.06.13 | 조회수 | 434 | |||||||||||||||||||||||||||||||||||||||
첨부파일 |
|
|||||||||||||||||||||||||||||||||||||||||||
정보통신윤리교육 ? 학부모교육
존경하는 학부모님께 요즘 초등학생들의 스마트폰 사용과 함께 발생되는 여러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우리 학교에서는 6월 3주차(6월 13일~17일)에 ‘가족과 함께 하는 스마트폰 이별주간’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자녀와 휴대폰 사용 시간, 사용 목적 등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시면서 자녀의 휴대폰 사용 실태를 파악해 보시고, 자녀에게 필요한 내용에 대하여 지도를 부탁드리오며, 안내장 뒷면의 스마트폰 이별주간 실천 결과표를 자녀와 함께 작성하며 건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하나, 왜 걱정해야 할까요? 최근 학교폭력 유형 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유형의 학교폭력(단톡방 따돌림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중독된 아이들은 대인관계뿐만 아니라 학습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1. 아이들은 성인들에 비해 자제력이 약함. 2. 요즘 부모도 함께 하므로 스마트폰 사용에 거리낌이 없음 3. 성장기 아이들의 시력저하 등 예측하지 못하는 유해성이 우려됨 4. 기억능력 및 사고능력 저하, 주의력 집중력 악영향. 5. 게임 및 SNS의 잘못된 사용으로 또 다른 학교폭력의 원인이 되고 있음. 둘, 어떻게 해야 할까요? 1단계 스마트폰 구입 시기를 최대한 지연시키기 ☞ 방과후 아동의 안전귀가가 걱정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아이가 스스로 자제하고 조절하는 능력이 성숙될 때까지 최대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2단계 금지보다는 절제 ? 스마트폰 사용수칙을 정하기 <예시> ①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정해서 가족이 함께 지킨다. ② 가정에서 스마트폰을 일정한 장소에 함께 둔다. ③ 잠자기 1시간 전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다.
〔스마트폰 이별주간 실천 결과표〕 스마트폰아, 너에게 휴가를 줄게! 군산신흥초등학교 ( )학년 ( )반 이름:( ) * 모두가 참여하도록 하되 실천 결과표는 희망자만 6월 17일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합니다. 제출한 실천 결과표는 학급 환경판에 게시되며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실천했는지 살펴보고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경우에도 스마트폰 사달라고 조르지 않기, 또는 부모님께 해당되는 내용을 적절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은 내용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봅시다. * 스마트폰 이별주간 운영은 학급, 학생자치회와 함께 합니다. 1. 5일간 스마트폰과 이별하고 다음을 가족과 함께 실천해 보세요.
2. 한 주 동안 스마트폰과 이별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낸 소감을 써 보세요.
2022. 6. 13. 군산신흥초등학교장
|
이전글 | 2022학년도 1학기말 수업 시간 조정 안내 |
---|---|
다음글 | 학부모 수업 공개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