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현황
학년 | 1 | 2 | 3 | 계 | |
---|---|---|---|---|---|
학급 수 | 1 | 1 | 1 | 3 | |
학생 수 | 남 | 17 | 12 | 15 | 44 |
여 | 3 | 6 | 5 | 14 | |
합계 | 20 | 18 | 20 | 58 |
교직원현황
구분 | 교원 | 행정 | 합계 | ||||||||
---|---|---|---|---|---|---|---|---|---|---|---|
교장 | 교감 | 보직 교사 |
교사 | 소계 | 행정직 | 교무 실무사 |
행정 대체 |
운동 지도자 |
소계 | ||
남 | ∙ | ∙ | 2 | 2 | 4 | 2 | ∙ | 1 | 1 | 4 | 9 |
여 | 1 | ∙ | ∙ | 4 | 5 | ∙ | 1 | ∙ | ∙ | 1 | 6 |
계 | 1 | ∙ | 2 | 6 | 9 | 2 | 1 | 1 | 1 | 5 | 15 |
교과별 교직원 수
교과목 | 국어 | 수학 | 영어 | 역사 | 물리 | 생명 | 체육 | 음악 | 미술 | 사회 | 윤리 | 종교 | 합계 | |
---|---|---|---|---|---|---|---|---|---|---|---|---|---|---|
교원 | 남 | (1) | 1 | 1 | (1) | (1) | 1 | (1) | (1) | 1 | 4(5) | |||
여 | 2 | (1) | (1) | 1 | (1) | (1) | 1 | 4(4) | ||||||
계 | 2(1) | 1(1) | 1(1) | (1) | (1) | 1 | 1(1) | (1) | (1) | (1) | 1 | 1 | 8(9) |
시설현황
구분 | 국어실 | 문학실 | 영어 전용실 | 수학실 | 사회실 | 역사실 | 과학실 | 미술실 | 음악실 | 수업 공용실 | 체력 단련실 | 학생 자치실 | 목공실 |
---|---|---|---|---|---|---|---|---|---|---|---|---|---|
실수 | 1 | 1 | 1 | 1 | 1 | 1 | 1 | 1 | (1) | 3 | 1(1) | 1 | 1 |
구분 | 교장실 | 교육 지원실 |
홈베이스 및 미디어실 |
미디어실 | 다목적 강당 |
다목적실 | 교직원 협의회실 |
교사 연구실 (준비실) |
선재원 (법당) |
도서관 | 상담실 | 화장실 |
---|---|---|---|---|---|---|---|---|---|---|---|---|
실수 | 1 | 1 | 2 | 1 | 1 | 1 | 1 | 2 | 1 | 1 | 1 | 8 |
학교상징
상 징 물 | 설 명 | |
---|---|---|
교화 | 철 쭉 |
아름답고 정열적인 꽃의 색깔은 충절정신과 열심히 노력하는 강인한 의지의 정신을 묘사하고 진녹색 활엽은 젊음과 의욕을 상징합니다. |
교목 | 느티나무 |
만물을 포용하는 너그러움의 표상이며 모진 풍파에도 잘 견디고 수명이 길어 역사와 전통이 길게 이어짐을 상징합니다. |
교조 | 까 치 |
아침 일찍 등교 길에 반갑게 맞아주는 까치소리에서부터 밝고 보람찬 하루가 시작됩니다. 까치소리를 들으면 반가운 소식을 듣는다는 속설이 있는 좋은 새로 여겨 우리학교에 좋은 일이 많이 있을 것을 상징합니다. |
교훈 | 새롭게 생각하고 바르게 실행하자 |
새로움에 대한 도전정신, 창의성, 혁신, 가치 창출로 나눔과 베품을 이루고 항상 정의로운 가치관을 형성하여 참 인간형성을 최대의 교육목표로 합니다. |
교표 | 산과 같이 과묵하고 안정하며(삼각형),평화를 사랑하고 젊은 청소년(감청색)들 배움의 전당인 금산의 지명과 불교의 영원불변하는 진리(금색)를 나타내고 건학이념 구현으로 여덟 가지 밝은 길(팔정도), 세 가지의 진리(삼법인) 팔각 3선을 나타냅니다. | |
교복 | 수수한 이미지를 자아내기도 하여 깨달음의 경지에 이르는 색깔로 우아함과 순순한 멋을 자아내는 정장 스타일로 모두에게 부담이 없는 디자인 입니다. | |
교기 | 모든 문양과 유려하게 어우르며 젊은 꿈과 희망을 이루는 성공적인 삶을 나타내는 감색 바탕위에 궂은 진흙에서도 순결하게 피어나는 연꽃의 고귀한 꽃망울처럼 생동적인 우리 금산고등학교의 상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