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대학교군산부설초등학교

모든학생이 성공하고 행복한 명품군산부설교육
1 / 3
NO IMAGE
2026학년도 방송부원 선발 결과  ?   지난 2025년 12월 24일(수)에는 2026학년도 신입 방송부원 선발 시험과 면접이 있었습니다.  보도진행부 10명, 제작기술부 5명, 총 15명의 학생이 지원하여 응시한 이번 선발 시험에서는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방송 상식(공통), 방송 원고 작성(보도진행부), 뉴스기사 작성(제작기술부), 멘트 읽기(보도진행부), 방송 장비 조작(제작기술부) 등의 시험이 14:30에서 16:00까지 6-3반 교실,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방송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시험 결과에 의해 내년 2026학년도 방송부를 이끌어갈 총 9명(보도진행부 4명, 제작기술부 5명)의 신입 방송부원 학생이 선발되었기에 선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학교 방송부원 모집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준 4학년 학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아쉽게 선택되지 못한 6명의 학생들에게는 미안한 마음을 전합니다. ? ? 1. 선발일시: 2025년 12월 24일(수) 14:30~16:00, 6-3반 교실,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및 방송실 ? 2. 선발인원: 보도진행부 4명, 제작기술부 5명(총 9명) ? 3. 분야별 선발 명단(이름순)구분학년성명보도진행부(4명)4강○원, 강○서, 고○희, 조○서<남1, 여3>제작기술부(5명)4김○솔, 나○준, 노○서, 박○이, 최○현<남1, 여4> ? 4. 임명장 수여 및 기자증 부여: 2026년 3월 중 아침 조회 시 ? 5. 기타사항 가. 최초 선발 공고 시 보도진행부와 제작기술부는 성별에 관계 없이 선발하기로 하였으므로 성비를 고려하지 않고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였습니다. 나. 전출 및 불성실한 임무 수행 등의 이유로 결격사유가 발생 시 별도의 모집 공고를 하지 않고 차점 순위 학생들을 추가 선발하기로 하였습니다.   합격한 친구들의 성실한 모습을 기대합니다.
  • 조회수 : 96
NO IMAGE
<2026학년도 신입 방송부원 모집> 1. 선발 대상: 2025학년도 4학년 남, 여 학생2. 선발 분야: 제작기술부 5명(남,녀 구분없음), 보도진행부 4명(남,녀 구분없음), 총 9명3. 선발 방법  - 1차: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서 방송부원의 자격을 갖추고 있어 방송부에 적합하다고 인정되는 학생  - 2차: 본인이 직접 작성한 방송부 지원서 검토(P/F)  - 3차: 시험 및 면접, 성실성(담임교사 추천서)4. 제출 서류 : 지원서 및 서약서 1부(본인 직접 제출), 담임교사 추천서(담임 직접 제출)5. 지원서 마감 및 제출처 : 2025. 12. 23.(화) 15:00까지, 6-3반 교실6. 시험 일시 및 장소: 2025.12. 24.(수) 15:00까지 6-3반 교실로 집결7. 방송부 지원서 배부 : 지원서 및 서약서 양식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인쇄8.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
  • 조회수 : 232
2026년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대야분관 「겨울방학 교육 프로 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대야분관에서는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 및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2026년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관심있으신 학부모님과 학생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 운영기간: 2026. 1. 12.(월) ~ 1. 23.(금) [2주]나. 운영내용:다. 모집기간: 2025. 12. 19.(금) 10:00 ~ 12. 26.(금) 18:00라. 모집방법: 대야분관 홈페이지(https://lib.jbe.go.kr/gecdy/index.do) 온라인 접수순 붙임 1. 2026년 겨울방학 중 학생교육 수강생 모집 안내문 1부. 2. 2026년 겨울방학 중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안내문 1부. 끝
  • 조회수 : 109
NO IMAGE
1. 2025학년도 군산발명교육센터·미래창작공방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가. 운영 과정: 기타과정(겨울방학 특별캠프1,2기) 나. 교육 내용: 기초 발명 및 메이커 활동(자세한 활동 내용은 붙임파일 참고) 다. 수업 기간 1) 겨울방학 특별캠프1기: 2026.1.12.(월) ~ 1.13.(화) 2) 겨울방학 특별캠프2기: 2026.1.19.(월) ~ 1.20.(화) 라. 신청 대상: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마. 모집 인원: 과정별 10명 바. 신청 기한: 2025. 12. 24.(수) ~ 12. 26.(금) *온라인 신청 정원 초과시 별도의 예비 후보는 받지 않음. *모집인원 정원 미달 시 신청 기한 이후 홈페이지를 통한 수시 모집 사. 신청 방법 1) 학생별 온라인 신청군산융복합미래교육센터(http://office.jbedu.kr/gunsanfuture) ☞ 신청하기 ☞ 군산발명교육센터 ☞ 수강신청 2) 선정 결과 안내 : 추후 개별 문자안내 아. 수업 장소 : 군산융복합미래교육센터 3층 발명교육실 자. 기타 1) 군산발명교육센터에서는 별도의 학생수송(이동)차량을 운영하지 않음 (개인별 자체 통학이 가능한 학생 신청 가능) 2) 프로그램 참가비용 무료 
  • 조회수 : 2158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대야분관] 2026년 겨울방학 중 학생교육 수강생 모집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대야분관에서 2026년 겨울방학 중 학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모집기간: 2025. 12. 19.(금) 10:00 ~ 12. 26.(금) 18:00 1. 겨울방학 중 학생교육수강신청 바로가기 2. 겨울 독서교실수강신청 바로가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조회수 : 2312
[군산학생교육문화관] 2026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
군산학생교육문화관에서 『2026년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수강생을 모집합니다.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집기간: 12월 17일(수) 14:00 ~ 12월 24일(수) 14:001. 학생교육(1기)/학력신장★수강신청 바로가기★2. 겨울 독서교실=>수강신청 바로가기<=※ 홈페이지 서버 오류로 인해 수강신청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따라서 모든 이용자께서는 사전에 반드시 테스트용 강좌를 신청하셔서정상적으로 완료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로그인 후 신청 시 신청내역 확인 방법: 나의 도서관 → 수강신청내역)★ 사전 확인을 하지 않아 신청일 당일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대처가 어렵습니다.
  • 조회수 : 3780
[군산학생교육문화관] 2025년 배움과 나눔 한마당 '우리가 빛나는 이 순간' 운영 안내
[안내] 2025년 배움과 나눔 한마당 「우리가 빛나는 이 순간」 운영 안내 군산학생교육문화관에서 2025년 배움과 나눔 한마당「우리가 빛나는 이 순간」 행사를 진행합니다. 올 한 해 배움과 열정으로 성장해 온 수강생들의 이야기와 군산학생교육문화관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도서관 회원 및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공지사항 바로가기 
  • 조회수 : 4591

바로가기

알림판

등록된 식단이 없습니다.
이달의행사 - 2025년 12월
1
  • 3학년 교생수업실습
2
  • 3학년 교생수업실습
3
  • 3학년 교생수업실습
4
  • 3학년 교생수업실습
5
  • 3학년 교생수업실습
6
  • 토요휴업일
7 8 9 10 11 12 13
  • 토요휴업일
14 15 16 17 18 19 20
  • 토요휴업일
21 22 23 24 25
  • 성탄절
  • 성탄절
26 27
  • 겨울방학
  • 토요휴업일
28
  • 겨울방학
29
  • 겨울방학
30
  • 겨울방학
31
  • 겨울방학
     
  • 13학년 교생수업실습
  • 23학년 교생수업실습
  • 33학년 교생수업실습
  • 43학년 교생수업실습
  • 53학년 교생수업실습
  • 6토요휴업일
  • 13토요휴업일
  • 20토요휴업일
  • 25성탄절
  • 25성탄절
  • 27겨울방학
  • 27토요휴업일
  • 28겨울방학
  • 29겨울방학
  • 30겨울방학
  • 31겨울방학
  • 포토앨범

푸른소리 중창단 및 독창 수상자 시상식
푸른소리 중창단 및 독창 수상자 시상식이 본교 교장실에서 있었습니다.푸른소리 중창단 및 독창 참가자들이 각종 대회에 참가해 수상하는 결과가 매우 많아서한꺼번에 시상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우리 학교의 예술교육이 더욱 더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모두들 축하합니다.   부설
  • 조회수 : 107
제1회 황학 꿈나무 동요대회 대상 수상 - 푸른소리 중창단
군산부설초등학교(교장 서선영) 푸른소리 중창단이 2025년 11월 29일(토) 전주교육대학교 황학당에서 개최된 『제1회 황학 꿈나무 동요대회』에서 중창부문 대상(전주교육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하며 또 한 번의 빛나는 음악적 성과를 이뤄냈다.이번 황학 꿈나무 동요대회는 전주교육대학교가 지역의 아이들에게 창의적 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처음 마련한 행사로, 지역 각지의 수준 있는 중창팀들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그 가운데 군산부설초 푸른소리 중창단은 맑고 깨끗한 목소리, 안정감 있는 하모니와 풍부한 표현력으로 무대를 압도하며 관객과 심사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푸른소리 중창단은 이번 대회에서 도전의 의미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동요를 선보였으며, 아이들의 생동감 넘치는 목소리와 진정성 있는 무대 매너가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또한 독창부문에서는 4학년 노은서 학생(푸른소리 중창단)이 우수상을 수상하며 개인 역량의 우수성도 입증하였다.  서선영 교장은 “우리 푸른소리 중창단 학생들이 전주교육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첫번째 동요대회인 황학 꿈나무 동요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 경험이 아이들이 예술적 꿈을 키우는 데 큰 자신감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지도교사 정동희 교사 또한 “아이들이 그동안 감기를 비롯한 여러 어려움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서로를 믿고 힘을 모아 완성해낸 무대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무대를 통해 아이들의 가능성과 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소리 중창단은 올해 9월 무주에서 열린 ‘2025 반딧불 창작동요제’에서 대상을, 10월 ‘마한동요제’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대회까지 연이어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군산부설초 예술교육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조회수 : 70
2025학년도 독서행사(독후말하기대회 및 독서토론대회) 결과 시상식
2025.11.12.(수) ~ 11.14.(금)에 펼쳐졌던 독후말하기대회와 독서토론대회 시상식이 열렸습니다.각자의 재능을 찾아 많은 사람들 앞에서 당당히 독후말하기에 참가한 1-3학년 27명과서로의 의견을 잘 듣고 자신의 의견을 당당히 펼친 4-6학년 학생들 43명이 수상을 하였습니다.오늘의 학생들의 노력이 미래의 멋진 부설어린이로 자랄 수 있는 튼튼한 양분이 되길 바랍니다. 축하합니다. 
  • 조회수 : 171
2025학년도 전주교육대학교 3학년 교생 대상 시범수업(2025. 11. 18. 김희재)
  본 수업은 ‘지구촌 평화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해 보자’라는 학습 문제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세계시민으로서의 역할과 실천 가능성을 발견하도록 설계하였다. 지구촌 갈등은 학생들이 교과서나 뉴스로는 접하지만, 실제 삶과는 멀게 느껴지는 추상적 주제이다. 따라서 본 수업에서는 갈등, 내전, 난민 등의 복잡한 글로벌 이슈를 단순한 지식 전달에서 벗어나,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문제로 재구성하여 경험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전반적으로 본 수업은 학생들이 복잡한 사회 문제에 대해 능동적으로 사고하고, 문제 해결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자신의 실천이 지구촌 평화에 의미 있는 영향을 줄 수 있음을 느끼게 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세계시민으로서 책임감과 실천 의지를 기르게 되고, 일상 속에서 평화를 선택하는 더욱 성숙한 태도를 형성하게 될 것이다.   수업의 도입인 문제 확인 및 문제 발생 원인 파악 단계에서는 지구촌 갈등과 평화를 위해 활동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감정적 공감을 이끌어내고, 평화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때 교사는 학습자가 스스로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 “지구촌 평화는 왜 필요할까?”,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떠올리도록 유도하며, 문제를 단순한 정보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사회적 의미를 연결하여 바라보도록 안내했다. 학습 문제 역시 교사가 직접 제시하기보다 학생들과 대화를 통해 학생 스스로 도출하도록 했다.  문제 해결 방안 탐색 단계에서는 학생들이 가능한 한 다양한 실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말하고 교사가 정리하는 활동으로 계획했다. 이미지를 통해 실천 아이디어를 엿보는 탐색 활동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막연하고 어려운 실천 내용을 학생 눈높이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게 하는 효과가 있었다. 여러 아이디어 중 “우리 모둠이 실제로 하고 싶고 해 볼 수 있는 활동”을 투표를 통해 선정하게 함으로써 이후 단계에서 실천 중심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구조를 마련했다.  문제 해결 방안 실천 단계에서는 학생들이 활동1에서 선정한 실천 미션을 활동 2의 실제 실천 활동로 발전시켰다. 선정된 해결 방안이 단순한 계획에 머물지 않고 구체적인 결과물로 실천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웨일북과 캔바 등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고, 실천을 위한 메시지와 행동 전략을 학생 스스로 설계하도록 했다. 또한 교사는 역할 분담, 활동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며, 학생들이 해결 방안을 실천 가능한 형태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단순한 생각 차원에 두지 않고 실천 가능한 행동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통해 사고의 깊이를 확장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결과물의 형태를 제한하지 않고 학생들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여, 실천 활동이 학생 개인의 관심과 개성에 맞게 표현될 수 있도록 도왔다. 활동3에서는 ‘우리 반 평화 회담’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서로의 평화 미션을 공유하고, 친구들의 결과물에 대해 긍정적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을 중심에 두었다. PMI 기법으로 상호 평가할 때에도 경쟁 대신 장점과 보완할 점, 참신성과 영향력 등 여러 관점에서 평가하도록 하며, 서로 존중하는 태도를 보이도록 지도했다.  마지막 정리 단계에서는 오늘의 평화 미션을 일상생활과 연결할 수 있는 질문을 제시하여, 배움이 수업 시간 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삶으로 확장되는 경험이 되도록 의도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은 오늘 배운 실천이 지구촌 평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자기 효능감을 느끼며 수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수업을 통해 느낀 가장 큰 배움은, 지구촌 평화 교육은 지식 전달이 아니라 ‘학생이 직접 실천할 수 있다고 느끼도록 만드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이었다. 학생들이 선택한 미션을 실제 결과물로 표현하고, 서로의 작업을 존중하며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은 교사로서도 감동적이었다. 앞으로는 이러한 실천 중심 수업을 보다 구조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활용·모둠 운영·시간 관리·활동 흐름 안내를 더욱 정교하게 다듬고자 한다.
  • 조회수 :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