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초 교육의 방향
+ 학교 교육목표
기본 방향 |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행복한 성덕교육 |
|||
---|---|---|---|---|
교육 목표 |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어린이 |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어린이 |
감수성이 풍부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
새롭게 생각하고 도전하는 어린이 |
핵심 역량 | 공동체 역량 의사소통역량 |
자기관리 역량 | 심미적감성 역량 | 창의적 사고 역량 지식정보처리역량 |
교육 중점 | ▪가족과 함께하는 바른 인성교육 ▪공동체간 협력과 마음을 잇는 어울림 교육 ▪참여‧소통‧나눔의 민주시민교육 |
▪‘내가’ 주인공이 되는 학생자치 교육 ▪배움과 삶이 단단해지는 기초교육 ▪몸과 마음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는 역량교육 |
▪생명을 존중하는 생태감수성교육 ▪감성을 키우는 문화·예술교육 ▪전통에서 새로움을 발견하고 표현하는 전통문화교육 |
▪놀며 다독이며 상상하는 마음 독서교육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그린스마트’교육 ▪나를 발견하는 진로교육 |
중점 교육 | 특색교육 | 노력중점 | ||
◈ 같이 그린(Green) 미래 |
◈ ‘내가’주인공이 되는 |
|||
구현 영역 | 교과활동 | 창의적 체험활동 | 생활지도 | 지원관리 |
교육 공동체 | 어린이상 | 교사상 | 학교상 | 학부모상 |
배우며 익히며 상상하는 어린이 |
배움과 성장의 순간을 함께하는 교사 |
공감과 소통으로 생동감 넘치는 학교 |
신뢰와 존중으로 함께하는 학부모 |
|
지향점 |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