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학년 전교생 원격수업 실시 안내 |
||||||||||||||
---|---|---|---|---|---|---|---|---|---|---|---|---|---|---|
작성자 | 김재영 | 등록일 | 21.08.28 | 조회수 | 894 | |||||||||
학부모님들께 알립니다. 저희학교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교육청지침에 의거 전교생 8월27일(금) 포함 9월9일(목)까지 2주간 원격수업으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예정등교일은 9월10일(금)입니다.
학생들은 매일 아침 조회 전까지 자가진단을 꼭 해주길 바랍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을 통한 학교 밖 코로나19 감염확산에 주의하고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주기 바랍니다.
변경사항이 있으면 추후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2021학년도 원격수업 운영 안내)
1. 원격수업 세부사항 가. 플랫폼 : 전북 e학습터 (URL : https://cls.edunet.net) ※ 원격수업을 위한 e학습터 가입 및 학급 및 교과학급은 학교에서 일괄적으로 배정합니다. 담임선생님의 안내 이후 e학습터에 로그인 하도록하고 배정이 안 되어 있거나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는 담임선생님께 바로 연락 바랍니다. 나. 방법 - 반별 시간표와 주간교육계획서에 따라 운영 - 시간표대로 교과 학습방에 들어가 강의 참여 ※ 주간교육계획서와 반별 시간표는 학교 홈페이지 및 e학습터 학급방에 안내 다. 원격수업 유형 ? 실시간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의 혼합 수업 라. 출결 - 학급출석과 교과출석이 있음 1) 학급출석: 매일 오전 8시 45분에 학급방에 들어가서 조회 및 종례 화상수업 시작하기로 입장하여 실시간 조· ?종례로 출석 (온라인 조회시간) 컴퓨터나 통신장애 등으로 입장하지 못하는 경우 담임교사에서 개별연락(문자,톡) 2) 교과출석: 시간표에 있는 교과학습방에서 강의에 참여하고 교사가 제시하는 학습활동이나 과제를 이행하면 출석 인정 (예: 월요일 시간표 ? 국어, 도덕이면 국어 학습방과 도덕 학습방에 들어가 해당 수업 참여) 3) 원격수업 출결은 원칙적으로 당일 교과별 차시단위 실시 - 연락 없이 수업 불참 시 미인정 결과
마. 원격수업 참여가 불가피한 경우 - 대상: 장애학생, 지리적, 물리적 환경에 의해 인터넷 및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학생 등 - 대체학습 이행 결과로 출석 처리 가능(과목별 학습과제와 학부모 학습 확인서 제출) - 기한 내 원격수업을 수강하지 않은 학생, 교외체험활동 신청에 따른 출석인정 결석자는 대체학습을 통한 해당 수업의 출석 인정 범위에 포함되지 않음. 바. 법령에 의한 등교중지 학생, 고위험군 학생 등 미등교 학생에 대한 대체학습 - e학습터 로그인 → 수강가능학급 클릭 → 검색란 “대체학습”검색 후 수강신청
|
이전글 | 9월7일~9월9일 1.2.3학년 듣기평가 취소 안내 |
---|---|
다음글 | 9월 학부모교육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