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만지고, 느끼는 STEAM 체험 2019 군산융합(STEAM)체험마당 안내 생명의 열매를 맺는 계절 가을의 한복판에서 ‘생활속의 융합과 함께하는 행복한 미래’라는 테마로 2019 군산융합(STEAM)체험 마당을 마련하였습니다. 올해 야심차게 준비하는 융합인재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지역융합체험 마당은 기술발전과 발명의 기초가 되는 과학적 탐구 활동을 기초로 기술, 예술, 수학이 융합되어진 다양한 융합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적응력을 함께 키워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들이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워 장래 창의적인 국가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2019 군산융합(STEAM)체험마당’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 시: 2019년 10월 5일(토) 09:30 ~ 15:00 ○ 장 소: 군산월명실내체육관 ○ 참여대상: 전북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등 ○ 주 최: 전라북도교육청 ○ 주 관: 군산교육지원청 ○ 운 영: 전북창의과학연구회 ○ 기 타: 1. 체험학습활동 확인서(중․고등학교)는 5개이상 활동 참여시 발급 2. 주출입구는 출입제한- 4방향 출입가능 ○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표
구 분 | 일 정 | 장 소 | 내 용 | 학생집결 | 09:30~10:00 | 군산월명실내체육관 | 식전 공연(부스운영하지 않음) | 개막식 | 10:00~10:10 | 〃 | 인사말 및 개막선언 운영안내 | 부스체험 | 10:10~15:00 | 〃 | 융합체험마당 참여하기 | 정리 | 15:00~15:30 | 〃 | 폐회 및 정리 |
○<2019 군산융합(STEAM)체험마당 운영 내용> 순번 | 주 제 | 비고 | 1 | 달걀 착륙선 만들기 | | 2 | 요리속에 숨어있는 과학원리 | | 3 | 꽃누르미 체험활동 | | 4 | 현미경의 세계로 | | 5 | 비타민 정제 실험 | | 6 | 반짝반짝! 마음을 전해요 | | 7 | 아로마 젤리양초 만들기 | | 8 | 삼등분의 세제곱수와 입체5면빙고 | | 9 | 비즈로 악세사리 만들기 | | 10 | 모빌만들기 | | 11 | 전사의 원리를 이용한 머그컵 제작 | | 12 | 슬라임 만들기 | | 13 | 트러스 아치구조 체험 | | 14 | 고흡수성수지를 이용한 화분 만들기 | | 15 | 눈에 보이는 정전기 | | 16 | 팝핑보바 만들기 | | 17 | 손소독제 만들기 | | 18 | 식물표본 만들기 | | 19 | 버블! 버블! 매직 버블 | | 20 | 디폼블럭으로 피젯스피너 만들기 | | 21 | 신기한 앱 Quiver앱 3D 체험 | | 22 | 3D 펜을 이용한 입체 만들기 | | 23 | 3D 펜을 이용한 입체 만들기Ⅱ | | 24 | 드론을 체험해보자 | |
25 | 증강현실-VR체험 | | 26 | 증강현실-VR체험 Ⅱ | | 27 | 로봇코딩하기-진동로봇 만들기 | | 28 | AR 빛 실험과 유리구슬 현미경 체험 | | 29 | 전기도금으로 열쇠고리만들기 | | 30 | 전기, 전자기기를 활용한 키트 제작 | | 31 | 전자기력을 이용한 호모폴라 전동기 만들기 | | 32 | 피리 만들기 | | 33 | 분자요리(과일 캐비아 만들기) | | 34 | LED 정전기 전구 열쇠고리 만들기 | | 35 | 페이퍼건 만들기 | | 36 | (보드게임)카드 속 건축물을 그대로 재현하라! | | 37 | 재미있는 전반사 책갈피 만들기 | | 38 | 3D프린터와 3D펜을 이용한 나만의 악세사리 만들기 | | 39 | 수학적 원리가 담긴 보드게임 운영 | | 40 | 과욕을 경계하는 잔! 계영배의 신비 | | 41 | 나만의 공중 정원 만들기 | | 42 | 실패 없는 무동력 우드락 비행체 만들기 | | 43 | 레이저로 만드는 나만의 소품 제작 | | 44 | 열가소성의 원리를 이용한 ps열쇠고리제작 | | 45 | 트랜스포머 다면체 만들기 | | 46 | 천연화장품 만들기 | (학부모 선착순 250명) | 47 | 내가 디자인하는 컵 만들기 | (학부모 선착순 250명) | 48 | 규칙성 있는 생활용품 만들기 | (학부모 선착순 250명) |
※ 운영사정에 따라 프로그램 내용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